CAFE

kodex200은 팔고 현금비중높이고 삼닉현쪽 떨어질때 더 사는게 나을까요

작성자gaga|작성시간26.06.23|조회수450 목록 댓글 7

현금 비중이 점점 줄어드는데... kodex200이 결국 삼닉현 특히 삼닉이랑 뭐 거의 같이가는데, 코스피 10000간다면 결국 삼닉이 오른다는얘기고... 지수를 팔고 개별종목 더 하락하면 그걸 사는건 어떨까요

지수투자는 안팔고 거의 모아만왔는데 처음으로 고민되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가을날4 | 작성시간 26.06.23 new 전 단일종목 1, etf 3 비율로 하고 있어요. 대장주 낙폭 커도 단일종목 비중 높은 것 보담 당연하지만 어느정도 방어가 되네요.
  • 답댓글 작성자gaga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new 저도 둘다가지고있긴한데 이번에 낙폭차이가 있으니까 지수쪽 빼서 개별가야하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데 또 개별주가 언제까지 떨어질까 모르기도하니..
  • 답댓글 작성자가을날4 | 작성시간 26.06.23 new gaga 전 장투고 안정형이라 지금이 좋네요. 공부하시는 분들 중에선 랠리 후반부 접어든 것일 수 있다고 빠지는 트리거 잘봐야 한단 의견도..
  • 답댓글 작성자데니스 코펜하겐 | 작성시간 26.06.23 new 가을날4 카더라지만 슈퍼개미들이나 진짜 돈 많은 자산가들은 비중을 서서히 줄이고 있다라는 얘기도 있긴 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gaga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new 데니스 코펜하겐 근데 이얘기는 저도 주변도르로도 예전부터 계속있던얘기라.... 물론 저도 끝을향해가는거아닌가 하는 의견에 동의하긴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