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人生)은 마음의 여행길 작성자가온|작성시간26.06.18|조회수21 목록 댓글 0 글자크기 작게가 글자크기 크게가 인생(人生)은 마음의 여행길인생이란 나그네가 걷는마음의 여행길입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잠시 머물다 가는 여행자일 뿐입니다. 그러므로 보이는 것에만 집착하지 말고보이지 않는 가치와 희망을 향해굳건히 걸어가야 합니다. 들을 귀가 없는 사람에게억지로 말을 전하기보다, 남모르게 그를 위해 기도하고따뜻한 마음을 품어 보십시오. 그러는 사이 서로의 마음은 통하게 되고,굳게 닫혀 있던 마음도조금씩 부드러워질 것입니다. 사람들의 비판에 쉽게 흔들리는 사람은아직 완성(完成)의 길에서멀리 있는 사람입니다. 맞지 않는 사람과 하나가 되는 방법은상대를 바꾸려 하기보다 내 마음을 먼저 바꾸는 데 있습니다.사람의 생각은겉으로는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내면(內面)을바르게 다스리지 못하면 진정한 화합(和合)도이룰 수 없습니다. 자신의 이익만을 위해사람을 이용하는 관계는 오래가지 못합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존중(尊重)과 배려가 있어야 합니다. 다섯 손가락의 역할이 서로 다르듯사람마다 가진 재능과 특성도 다릅니다. 그러므로 상대의 부족함보다장점을 살려 주십시오. 그것은 응달에 있는 사람을햇볕으로 이끄는 일과 같습니다. 따뜻한 격려 한마디는사람을 강하게 만들고, 인정(認定)은한 사람의 삶을 살리는 힘이 됩니다. 반면 자만(自慢)과 자랑은관계의 마찰을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중요한 것은 무엇을 주느냐가 아니라어떤 마음으로 주느냐입니다. 자기에게 이익이 되는 것에만 관심을 두면사람은 점점 왜소해지지만, 이웃을 돌아보고도움을 주려는 사람은반드시 성장하게 됩니다. 시기(猜忌)와 미움은사람을 멀어지게 하고, 불안과 초조함만더할 뿐입니다. 있는 그대로의 자리에서온전히 꽃피우십시오. 환경을 내게 맞추려 하기보다내가 환경에 맞추어 살아갈 때삶은 더욱 평화로워집니다. 남을 꾸짖는 일은시간을 허비하는 것과 같습니다. 결국 나에게도, 상대에게도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자기만 좋으면 된다는 생각은인생을 실패로 이끄는 지름길입니다. 우리는 수많은 사람의 도움 속에서살아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죽는 날까지누군가에게 힘이 되고,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삶을살아가야 하겠습니다. 거센 태풍(颱風)은하룻밤에 모든 것을 휩쓸어 가지만, 산들바람은 사람의 마음을평화롭고 기쁘게 합니다. 태풍 같은 삶보다언제나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미풍(微風) 같은 사람으로 살아가십시오. - 지혜의 숲 中 - 흐르는 곡! Aria di festa / Milva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북마크 공유하기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0 댓글쓰기 답글쓰기 댓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