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가 되려면
극기주를 통과해야
해병대로서 인정을 받는
빨간명찰을 달게 됩니다
ㅡ 해병대 전통을 따른다 ㅡ
ㅡ우측 가슴에 또 하나의 심장
빨간명찰 입니다
월요일 새벽
4시에 기상!!
목봉체조를 시작으로ㅡ 극기주 시작
됩니다
야외숙영 시작
각개전투 장으로 이동
인간이 가장 무서워 한다는 높이 12M
공포의 레펠탑
입니다
처음에는 로프체결부터 배우게 됩니다.
산악훈련장에선 안전장치인
하네스 착용부터
로프를 연결 해서
체중을 받쳐주는
역할을 합니다
잠시도 쉬게 두지 않아요
얼차도 주고
이리 굴리고
저리 굴리고 😭 😢
다른 소대가 레펠 실습을 하는 동안
나머지는 힘들기로 유명한
PT체조도 하고
무조건 구보도
하는 훈련입니다
암벽 등반 훈련 입니다
타워레펠과 달리 안전로프가 앞에 있어서
위에서 안전고리를 체결
상체와 다리 90도 각이 안나오거나
벽에서 떨어져
허공에 대롱대롱 매달리면
내려와서 기합을 받게 됩니다
암벽등반과는 다르게
밑에서 다른 동기들은 안전로프를
잡아줍니다
➡️ 도하훈련 ⬅️
강을 건너기 위해
계곡 사이에 줄을 쳐서
건너는 훈련
외줄도하 이게
제일
힘들다고
합니다
두 줄 도하
위 아래 줄을 의지하여 하기에 중심을 잡기 힘듬
ㅡㅡㅡㅡ세 줄 도하ㅡㅡ
제일 안정적인 도하방법
그러나 실제 상황일 때
설치를 해서
건너야 하므로
빠른 외줄도하를 많이 이용
각개전투
개인의 전투기술을 이용해서 싸움 맞붙어 싸우는 백병전 각종 전장의 장애물을 회피하거나 엄페물을 이용해서 적진을 뚫고 고지를 점령하는 훈련
어영부영하다가는 😱
소대장님의 불호령
⚠️ ⚡️
엄페물을 이용해서 적진을 뚫고 고지를 점령
⛺️ 야외숙영 ⛺️
동작 그만 ! 😱 😱
주어진 시간에
미완성 팀은
얼차려!!
4일간의 훈련 끝내고 목요일 오후에 2시 쯤 훈단으로 복귀를 합니다
극기주 천자봉정복 준비를 하게 됩니다
천자봉정복 마치고
금요일 오후 2시 쯤 군악대와 해병들의 박수를 받으며 자랑스런 복귀를 합니다 (여름기수는 덥기때문에 금요일 자정 즈음 훈단을 나서서 천자봉정복 행군에 임합니다.
아침 9시~ 10시 쯤 하산 합니다
그 후 구)사격장에서 점심 식사 및 휴식 후 훈단 복귀를 합니다)
**계절별 기수마다
날씨 영향에 따라서
천자봉정복 시간과
훈단 복귀 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랑스런
빨ㆍ간ㆍ명ㆍ찰
수여식 🏆
ㅡ 우측가슴에 새겨진 빨간명찰 자랑스럽습니다
1330기 아들들
해병대 전통을 따른다!!
ㅡ 나를 죽이지 못하는 고통은 나를 더욱 강하게 한다
ㅡ 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악으로ㆍ깡으로 이겨내고 빨간명찰 달기를 응원합니다
할수있다!!
악ㆍ악ㆍ악!!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1283기 장용진맘 (6여/예비역)서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
-
답댓글 작성자1330기조하람이모(5821)포항 작성시간 26.06.22 1283기 장용진맘 (6여/예비역)서울
-
작성자1330기 김건아맘 (3912)용인 작성시간 26.06.22 아들이 힘든만큼 왜이리 보고싶은지 ㅠㅠㅠ
잘할거야 믿지만 그래도 ㅠㅠㅠ
아말다말 무사무탈 응원하고 사랑한다 -
답댓글 작성자1283기 장용진맘 (6여/예비역)서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 건아맘님!!
보고싶은 아들 😭
사랑하는 아들이기에
더 애닮구~~
잘할거에요~~
같이 손잡아 드립니다 ♡♡
1330기 김건아 훈병
지금까지 이겨낸 체력과 군기로 잘 해낼겁니다
극기주도
악으로ㆍ깡으로 이겨내고 있을 아들
끝까지 아말다말ㆍ무사무탈 하게 잘 마치길 기도합니다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1283기 장용진맘 (6여/예비역)서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