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운영 자료실

[스크랩] 전석환 선생님의 노래의메아리....광원아트홀을 다녀와서~!

작성자손종열|작성시간26.06.19|조회수0 목록 댓글 0

2014년 11월 13일은 제 개인적으로 참으로 뜻깊고 의미있는 날이었습니다.

음악을 통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려는 W필 콘서트콰이어 손종열 단장님의 초대로

부천 광원아트홀의 노래의 메아리 힐링콘서트에 신귀복 선생님과 함께 참석 하였습니다.

그곳에서 지금 들려오는 정든 그노래, 잘 살아보세 등등...의 건전가요 작곡가이며 보급자인

전석환 선생님(연세대 작곡과 졸/현 82세)을 뵈었답니다.

그리고 전석환 선생님의 반주로 한 무대에서

우리동요와 건전가요를 함께 부를 수 있는 영광이 주어졌습니다.

 

선생님의 노래를 통한 아름다운 사회만들기 정신과 나라사랑의 정신을 엿볼 수 있는

행복한 밤이었습니다. 전석환 선생님의 수많은 건전가요는 60~70년대 새마을 운동과 더불어

우리국민에게 맑고 진취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아름다운 정신을 심어 주셨습니다.

지금도 나라사랑을 향한 확고한 그 정신이 참으로 존경스럽습니다.

잘살아보세...를 작시하신 이진호 선생님은 저희 상록수문학회의 대선배님

이시기 때문에 이번 평택에서 열리는 상록수문학 시낭송회에서 뵐 예정입니다.

 

이렇게 나라를 진정 사랑하고 직접 실천하시는 멋진 음악가들이 많은 우리나라는

축복받은 나라입니다. 좋은 정서를 심어주는 아름다운 우리가곡과 동요와 건전한 노래가

많이 많이 울려 퍼지길 바랍니다. 우리 청소년들이 저질 가사를 읊조리며 선정적인 노래들을

여과없이 부를때에 점점 저들의 정신세계는 암울해져 간다는것을 우리는 마음아파하며

아이들과 함께 좋은 마음을 심어주는 우리의 동요,가곡등을 우리 어른들이 먼저 함께 부르며

그리고 학교교육에서부터 좋은 노래 부르기 시간이 많아 졌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입니다.

 

 

김치경, 전석환 작곡가님

 

김치경,신귀복 작곡가,전석환 선생님, 손종열 단장

 

 

 

전석환 선생님을 사랑하는 인천 인일여고 동기동창회원들과 함께 뒷풀이

 

 

 

 

 

 

 

정든 그 노래 / 전석환 작사 작곡

아름다운 노래 정든 그 노래가
우리 마을에 메아리 쳐오면
어둡던 내 마음 멀리 사라지고
나도 모르게 노래 불러봐요

산골짜기 마다 들려오는 소리
언제 들어봐도 정답고 즐거운 노래

아름다운 노래 정든 그 노래가
우리 마을에 메아리 쳐오면
어둡던 내 마음 멀리 사라지고
나도 모르게 노래 불러봐요

 

 

                              정든 그 노래 / 전석환 작사 작곡/김치경 노래

                                  

http://cfile10.uf.tistory.com/media/166F00484EB15EE321ABB3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김치경의 동요나라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