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Toronto-웃음

T-48. [정착이야기] 토론토 쇼핑하며 살기…3(가구)

작성자웃음|작성시간09.07.16|조회수772 목록 댓글 0

 

 

 

이제 슬슬 가구에 대해서 적어 볼까요?? 워홀을 오시는 분들 중에 집을 직접 렌트하셔서 사시는 분들이나 룸렌트를 했는데 가구가 포함 되어 있지 않는 경우.. 무척 당황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직접 가구를 구입해서 딜리버리를 해야 하는 것이죠.

 

캐나다에서 딜리버리하는 비용은 굉장히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한국에서야 물건사면 배달까지 공짜로 해주는 곳이 많지만 캐나다에서는 당연히 서비스 요금을 붙이는 것이니깐요. 상황에 따라서 다르지만 저렴하게는 30불 비싸게는 50불 까지 붙이니 가구 구입시 꼭 고려해야 할 비용으로 생각하세요.

 

그럼 가구는 어디서 구입을 하는 것이 저렴하고 좋은 물건을 구입할 수 있을까요? 토론토의 경우는 많은 분들이 IKEA 를 많이 이용한답니다. DIY를 모터로 전세계에서 가구 전문 마트로 전세계 가구파트 일위를 달리는 IKEA가 토론토 노스욕 부근에 있습니다.

 

서브웨이로는 레슬리역에서 내려서 걸어서 5분이며 셔틀버스가 20분 마다 역에서 마트까지 운행한답니다. 셔틀버스는 역에서 내려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나오셔서 병원 앞 공터에 주차 되어 있답니다. 역사 안에 종이로 이쪽으로 가시면 된답니다 하고 붙여 놓기도 하는데 처음 가시는 분들은 잘 못 찾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군요.^^

 

물론 가구만 판매하는 곳은 아니랍니다. 건물 이층에서는 가구 전시를 해놓고 집에 들어가는 모든 가구를 판매하고 일층에서는 가정용품이나 생활용품 및 다양한 소모품을 판매 하니 하루 날잡아서 쇼핑하러 가는 것도 즐거운 여행이 될듯하며 매장내에 레스토랑이 있는데 정말 저렴하답니다.

 

이렇게 IKEA를 뒤로 하고 다음으로 공부할 곳은 Canadian Tire 입니다. 이곳은 집안에서 쓸 수 있는 모든 용품을 판매 한답니다. 이곳에서 파는 물건으로 집을 한채 만들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작게는 주방용품 크게는 가구 까지 다양하게 집안에서 쓸수 있는 물건을 판매 하지요. 물론 가구의 부분에서는 정말 간단한 용품들만 판매하니 가구만 따진다면 IKEA를 보는 것이 정확하죠 그래도 이곳을 말하는 이유는 꼭 가구라고 큰 것들만 있는 것은 아니니깐요.

 

신발장이나 공간 박스나 스탠드 전구 주방용품 청소기등 정말 다양하게 필요한 가구부분을 충족시켜 줄수 있는 곳이죠. 제가 나무로 된것만 가구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집안에 들어가는 생활용품을 전부 지칭하는 것이니 한번 Canadian Tire에 가보시길..

 

이렇게 제가 제일 많이 가는 곳 2곳과 번외로 두곳을 더 말씀 들이고 싶내요. 물론 이곳 말고도 다양하게 가게들이 많이 있지만 대표적인 곳 4군대만 돌아 보신다면 집에 들어가 가구 비용이 얼마 들어갈지 예산을 잡을 수 있기에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이 된답니다.

 

세번째로는 The Home Depot 입니다. 비슷하기는 캐내디언 타이어와 비슷하지만 정말 집에 들어가는 가구 부분에 DIY를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라 보면 된답니다. 아직 제가 메트로 패스로 다니는 것이 아니라 직접 방문은 안해 봤지만 인터넷으로 판매하는 물건을 보면 정말 다양하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Walmart를 소개 하고 싶내요. 물론 월마트를 가구 부분에 넣을수 없는 것이지만 가구를 구입하는데 있어서 월마트에 있는 가구 부분의 가격을 기준가격으로 해서 IKEA와 비교를 한다면 어느 정도 부피가 큰 가구들의 평균 시세를 알 수 있답니다.

 

부피가 크고 튼튼한 물건들은 Walmart IKEA에서 사신다고 보고 부피가 작고 플라스틱으로 된 물건들은 Canadian Tire The Home Depot에서 구입을 하시면 저렴할 듯 합니다. 여기서 저렴하게 사는 방법 중 하나는 매주 세일하는 품목이나 이벤트를 하는 품목이 있는데 그때 구입해 놓으시면 20~50%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답니다.

 

뭐 저도 렌트를 해서 살다 보니 다양한 가구들을 구입하면서 정말 많은 비용을 지출하였는데 사람마다 중요하게 보는 관점이 다르지만 그래도 다른 것은 중고로 구입하더라도 침대만큼은 새것을 사서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중고가 꼭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6개월 이상 렌트를 해서 사신다면 메트리스 만큼은 새것으로 해서 잠자리로 인해 발생할 문제점들을 방지하는 것이 제 개인적으로는 가구사는 가장 큰 이유 인 것 같습니다.

 

끝으로 가구 체험기에서 소개한 4대 브랜드 싸이트를 올려 놓을 태니 직접 보시고 집에 넣을 가구들에 대한 비용을 계산해 보세요.. 물론 중고 물품에 대해서는 다음편에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IKEA                  (http://www.ikea.com/ca/en/)

Canadian Tire     (http://www.canadiantire.ca/home.jsp)

The Home Depot (http://www.homedepot.ca)

Walmart             (http://www.walmart.ca/index.jsp)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