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쉬어가는 길목에서

작성자밝은하늘|작성시간26.06.11|조회수113 목록 댓글 8

쉬어가는 길목에서/김권섭

살다 보니
돈 보다
잘난 거 보다
많이 배운 거 보다
마음이 편한 게 좋다.

살아가다 보니
돈이 많은 사람보다
잘난 사람보다
많이 배운 사람보다
마음이 편한 사람이 좋다.

내가 살려 하니
돈이 다가 아니고
잘난게 다가 아니고
많이 배운게 다가 아닌
마음이 편한 게 좋다.


사람과 사람에 있어
돈보다는 마음을
잘남보다는 겸손을
배움보다는 깨달음을
반성할 줄 알아야 한다.

내가 너를 대함에 있어
이유가 없고
계산이 없고
조건이 없고
어제와 오늘이 다르지 않은
물의 한결같음으로
흔들림이 없어야 한다.

산다는 건
사람을 귀하게 여길 줄 알고
그 마음을 소중히 할 줄 알고
너 때문이 아닌 내탓으로
마음의 빚을 지지 않아야 한다.

내가 세상을
살아감에 있어
맑은 정신과
밝은 눈과
깊은 마음으로
눈빛이 아닌 시선을 볼 수 있어야 한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밝은하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커피 감사합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인천상록수 | 작성시간 26.06.11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밝은하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감사합니다 축복합니다 사랑합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김종승 | 작성시간 26.06.11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밝은하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김종승 님
    다녀가심 감사합니다
    남은 시간도 해피하세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