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인생은 거울과 같다

작성자큐리(부천)|작성시간26.06.12|조회수25 목록 댓글 2

인생은 거울과 같다

 

어느 마을에 스승과 제자가 있었는데 어느 날 제자가 물었습니다.

"스승님,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의 상황을
잘 이해할 수 있겠습니까?"

스승은 제자의 물음에 가만히 생각하다가 대답합니다.

"일어나서 창밖을 내다보아라. 어떤 사람들이 보이느냐?"

제자는 창밖을 내다보고 난 뒤에 스승에게 말했습니다.

"어떤 젊은 부인이 어린 아들의 손을 잡고서
다정하게 걸어가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스승은 조용히 제자를 거울 앞으로 데려가 말했습니다.

"이번에는 거울 속을 들여다보아라. 누가 보이느냐?"

"스승님, 거울 속에는 제 모습만 크게 보입니다."

스승이 제자에게 말했습니다.

"거울과 창문은 똑같은 유리로 만들었지만,
차이가 있다면 거울에는 은칠을 하고
창문에는 아무것도 바른 것이 없다는 것이다.
네가 다른 사람을 제대로 바라보고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네 마음에 있는 은칠을 벗겨버려야 한다."

우리 마음에 둘러싸고 있는 칠을 먼저 벗겨버려야만
비로소 다른 사람이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
제대로 볼 수가 있습니다.

이제 '나' 중심적인 생각에서 벗어나 보세요.
타인을 바라보고 이해하는 마음으로
주변을 바라본다면 따뜻함이 가득한 세상이 될 것입니다.


# 오늘의 명언
인생은 거울과 같으니
비친 것을 밖에서 들여다보기보다
먼저 자신의 내면을 살펴야 한다.
– 윌리 페이머스 아모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아치내(태안) | 작성시간 26.06.12 마음속의 칠을 벗기는 일이 중요하네유
  • 작성자헤어(태안) | 작성시간 26.06.13 먼저 자신의 내면을 살피고
    주변을 바라본다면
    따뜻함이 가득한 세상이 될 것이라는 좋은 글 감사합니다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