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리사 도리오(Melissa Theuriau) 아나운서
출생 1978년 7월 18일 (만32세) | 말띠, 게자리
출생지 프랑스
데뷔 2003년 TF1 입사
양 력: 1978년 7월 18일
음/평: 1978년 6월 14일 여자
시 일 월 년
@ 辛 己 戊
@ 巳 未 午
庚 辛 壬 癸 甲 乙 丙 丁 戊 대운: 역행
戌 亥 子 丑 寅 卯 辰 巳 午
83 73 63 53 43 33 23 13 3.8
대운 시작: 3세 8월 29일
현재 나이: 33 세
현재 대운: 乙
뉴스를 전하는 여성 앵커가 너무 섹시하면 남성들은 오히려 뉴스 내용을 잘 기억하지 못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미국 인디애나 대학의 연구진이 발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남성 시청자들은 여성 앵커의 미모가 출중하면 그 미모에 홀려 뉴스의 내용을 잘 기억하지 못한다고 AOL 뉴스 등이 보도했다.
이번 연구는 몇 년 사이 TV 방송국에서 경험은 별로 없지만 어마어마한 연봉을 받는 미모의 여성 앵커를 선호한다는 비난이 일자 시작됐다.
인디애나 대학의 마리아 엘리자베스 그레이브와 렐리아 샘슨 연구원의 연구 결과 섹시 여성 앵커를 내세울 경우 시청률이 올라가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문제는 남성 시청자들이 여성 앵커가 방금 전한 뉴스 내용을 기억하지 못한다는 점이다. 연구원들은 24세의 젊은 미모의 여성 앵커가 등장하는 같은 내용의 짤막한 뉴스 프로그램을 두 편 제작했다.
여성 앵커는 1편에서는 몸에 착 달라붙는 짙은 청색 재킷과 잘록한 허리와 몸매가 드러나는 스커트 차림으로 빨간 립스틱을 바르고 목걸이까지 착용한 채 등장했고, 2편에서는 헐렁한 재킷과 스커트에 화장기 없는 얼굴에 목걸이도 착용하지 않은 모습으로 등장했다.
연구원들은 실험 대상 남녀 400명에게 무작위로 1편 또는 2편을 보여주고 뉴스 내용에 대해 물었다. 그 결과 여성들은 섹시한 차림으로 등장한 1편의 뉴스 내용에 대해 남성들보다 많이 기억하고 있었다. 반면 남성들은 덜 섹시한 2편을 본 사람들이 뉴스 내용을 더 많이 기억한 것으로 조사됐다.
연구팀은 "상대적으로 여성들보다 시각적으로 민감한 남성들이 여성 아나운서의 외모 때문에 집중력이 떨어져 뉴스의 내용과 정보에 제대로 집중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세계적인 인기와 인지도를 자랑하는 ‘프랑스 미녀앵커’ 멜리사 도리오 앵커가 올 겨울 아기 엄마가 된다. 프랑스 현지 언론 퓨어피플은 “프랑스의 아침을 여는 미녀앵커 멜리사 도리오가 올 2010년 12월 엄마가 된다”고 최근 보도했다.
멜리사는 현재 임신 7개월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아이의 성별은 아들로, 멜리사 부부는 벌써 아들의 이름을 ‘레옹’으로 정해 부르고 있다”고 밝혔다.
멜리사 도리오 앵커는 프랑스의 국영 방송 TF1의 아침 뉴스 앵커로 미스프랑스 출신의 뛰어난 미모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가 됐다. 프랑스 남부 그르노블 출신으로 까무잡잡하게 태운 섹시한 피부색과 당당한 눈빛, 개방적인 옷차림으로 국내에서도 네티즌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던 인물이다. 2010년 3월 31일 뉴스
남편은 프랑스 영화배우 Jamel Debbouze
佛 ‘미녀앵커’ 멜리사 도리오 결혼한다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있는 프랑스의 미녀 앵커 멜리사 도리오 (Melissa Theuriau)가 결혼한다.
프랑스 언론 퓨어피플 (pure people)은 “멜리사 도리오가 유명 배우 자멜 드부즈 (Jamel Debbouze)와 오는 7일 결혼한다.”고 보도했다.
퓨어피플은 지난 2008년 5월 5일 보도에서 “두 사람이 결혼할 지도 모른다는 소문이 무성했는데 이것이 사실로 드러났다”며 “두 사람은 파리 인근 이브린느(Yvelines)에 있는 한 수도원에서 결혼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멜리사 도리오는 프랑스 국영채널 TF1의 아침뉴스 앵커로 미스 프랑스 출신의 뛰어난 미모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화제가 됐다.
행운의 사나이가 된 자멜 드부즈는 모로코 출신으로 프랑스인이 가장 좋아하는 코미디언이자 영화배우로 인기가 높다.
드부즈는 영화 ‘아멜리에’의 순박한 야채가게 청년으로 출연했으며 지난 2006년에는 영화 ‘영광의 날들’로 칸느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소식을 접한 프랑스 네티즌들은 대부분 축하하는 분위기였지만 ‘자멜이 정말 운이 좋은 것 같다.’(zinou), ‘예쁘고 똑똑한 멜리사가 왜 하필 자멜을 선택했을까’(juliette66)라며 도리오의 결혼을 아쉬워하는 의견이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