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산다는 것은
삶은 때때로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바람이 되기도 하고
비가 되어 내리기도 한다.
삶은 그런 것이다.
허기가 지기도 하고
배가 부르기도 하고
그리하여
삶이 허기질 땐 모두를 내려놓고
가장 눈부시던
나 자신의 모습을 생각하라.
안되면 안되는 대로
잘 되면 잘 되는 대로
아등바등 살지 말고
내 있는 그대로
나를 위해서만 살아가
인생 좀 편하게 살자
기쁘면 기쁜 대로
슬프면 슬픈 대로
힘들면 힘든 대로
즐거우면 즐거운 대로
애쓰고 걱정하지 말고
내 있는 모습 그대로
나를 위해 최선을 다하며 살자.
인생 좀 단순하게 살자.
나쁘면 나쁜 대로
좋으면 좋은 대로
투정부리지 말고
불평하지 말고
인생 좀 가볍게 가볍게 살자.
무겁게 산다고 잘 사는 것 아니고
힘들게 산다고 부자 되는 것 아니고
걱정하며 산다고 잘되는 것 아니고
애쓰며 산다고 행복해지는 것 아니더라.
내 짧은 인생
하루하루 웃으며 미소 지으며
즐겁게 신나게 살자. ♡
- 좋은 글 감사합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