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세상사는 이야기

인생과 시간

작성자목자|작성시간26.06.23|조회수37 목록 댓글 1

인생과 시간

 

 

시간은 모든 원료와 같은 것이다.
시간이 있으면 모든 것이 가능해지고,
시간이 없으면 모든 것이 또 불가능해진다.​

사람은 누구나 하루 24시간을 산다.
시간의 세계에서는 천재라고 해서
1분 1초 더 받는 것도 아니고,
바보라고 해서 덜 받는 것도 아니다.​

또한 미래의 시간을 앞당겨서 쓸 수도 없다.
단지 지나가는 시간만을 쓸 수 있을 뿐이다.​

사람은 누구나
하루 24시간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건강과 즐거움,기쁨과 만족,
행과 불행을 맛보게 되어있다.
이 시간을 가장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것
그 안에 인생의 축복이 숨 쉬고 있기 때문이다.​

시간은 모래시계의 모래처럼
끊임없이 빠져나가는 것이다.
그러다 언젠가는 마지막 모래알이
떨어지는 것처럼
내 인생의 마지막 날이 온다.​

그 마지막 날이 오면 어떻게 살겠는가?
살 날이 딱 하루밖에 남지 않았다면
무엇을 하겠는가?

 

우리가 사는 하루하루는
그 마지막 날처럼 소중하다.
그리고 하루하루를 마지막 날처럼
의미 있게 잘 사는게 인생을 잘 사는 것이다.
인생이란 하루하루가 모여서 된 것이니까.​

어제가 만기가 지난 수표라면
내일은 약속어음이며,
오늘은 손에 든 현금이다.
그러므로 오늘 하루하루를
우리는 현명하게 써야 하지 않겠는가?​

시간이란 없다.
있는 것은 한 순간뿐이다.
그리고 그 순간엔 우리의 모든 생활이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이 순간에 모든 것을 발휘해야 한다.

- 좋은 글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종승 | 작성시간 26.06.23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