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보시를 해야지 이기적으로 안 보는 거야 4-49

작성자정진(頂眞)|작성시간26.06.20|조회수12 목록 댓글 2

“인생에서는 가장 먼저 보시를

해야 해.

 

보시를 해야 내 옆에 있는 타인이

나를 봐줘.

내가 내 부인에게 보시를 해야지

이기적으로 안 보는 거야.

 

상대편이 날 이기적으로 보면

그때부터는 불행의 시작이야.

 

상대편에게 다 주겠다고 해야,

줘.

그게 다 받는 거야.

 

내 남편, 내 부인이 이기적으로

변했다고 하면 상대편의 마음도

다 변한 거야.

 

똑똑한 사람이 똑똑하지 못한

사람에게 맞춰야지 그게 불공의

가장 기본이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정진(頂眞)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보살의 도인 육바라밀의 첫째가 보시입니다.
    보시란 부처님과 불법을 믿고 따르는 나는,
    ‘부처님 말씀대로 사는 동안 늘 보시행을
    하면서 살겠습니다’ 하는 것입니다.

    보시행은 내 것이라는 내게 인연 되어
    온 것을 나누는 것뿐만 아니라 남을
    생각하고 배려해서 행동하고 사랑을
    주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내가 보시행을 해야 내 옆에 있는 다른
    사람들이 나를 봐줍니다. 내가 내 아내
    내 남편에게 보시를 해야 나를 이기적으로
    안 봅니다.

    내가 나만을 생각하고 자기중심적인 이기적인
    행동을 하면 상대의 마음은 차갑게 식고
    떠납니다. 상대편이 날 이기적인 사람으로
    보면 그때부터 관계가 틀어져 불행이 시작
    됩니다.

    이치가 내가 상대편에게 과하다 싶을 정도로
    다 준다 생각하고 줘야 그게 주는 것입니다.
    계산해서 주면 줘도 주는 게 아닌 게 됩니다.
    보시를 해도 보시가 아닌 겁니다.
    이치가 내가 다 주면 전부 없어질 것 같지만
    더 많이 받습니다. 사람의 셈법은 절대 자연의
    셈법을 이길 수가 없고 따라갈 수 없습니다.

  • 작성자정진(頂眞)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내가 이기적으로 굴면 내 아내 내 남편도
    이기적이 됩니다. 내 행동에 따라 상대편
    마음도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라도 더 공부한 사람이 사랑을 주는
    보시행을 더 하는 게 맞습니다.
    그래야 부처님 법을 실천하는 사람입니다.


    부처님 사랑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