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게 임 공 략 들

조조맹덕의 3장 유비 공략기!!

작성자曹操孟德|작성시간05.03.09|조회수189 목록 댓글 9

저는 원래 1장 유비의 공략기2를 쓸려고 했지만 제가 잘못해서 그 저장시나리오가 지웠습니다. 그냥 3장 유비를 했습니다.

 

----------------------------------------------------------------------------

 

저장파일이 덮어지고 저는 어렵게 한 유비공략기를 할 수 없었다. 그래서 3장 유비를 했습니다. 저는 처음에 세율 30%로 했고 기병 2000, 궁병 2000, 보병 2000으로 징병을 하였고 손건을 외교관으로 조조에 파견했지요.

 

처음에 방통과 제갈량을 올기병군단으로 하고 가맹관으로 보냈습니다. 그들이 6월 11일이 되자 유비가 장노에게 드디어 선전포고를 했습니다. 지금 제가 편성한 올기병군단으로 무사히 가맹관에 도착하고 바로 관성을 공격했습니다.

 

관성에 있던 마초와 방덕이 사기치와 병력이 감소하면서 양평관으로 후퇴했고 몰래 편성했던 장비군단이 낭중에 도착하고 곧이어서 관성에 도착하자 바로 하변,하지,무부로 보냈습니다. 재빨리 무부,하변,하지 3개성을 점령하고 바로 양평관 공격에 들어 갔지요.

 

양평관마저 제 손으로 들어 오고 드디어 방통으로 한중을 함락하여 장노는 드디어 안읍만 남겨 두고 있지요. 그래서 제갈량으로 안읍을 함락시키니 바로 장노 멸망했습니다. 장노와 전쟁이 끝나자 제갈량,방통은 강릉으로 철수시켰습니다.

 

남아서 장비는 신성,상용을 함락하여 세력을 더 확장했지요. 강릉에서 편성했던 관우로 장판을 함락하였습니다. 잠시후 8월 1일이 되자 방덕이 도망쳤습니다. 관우,황충,위연,조운으로 덕양,낭중,강주에 파견했습니다.

 

강릉에서 해체된 제갈량과 방통을 다시 편성해서 덕양과 강주로 보냈습니다. 일단 저는 방덕을 얻기 위해 8월 31일에 저장하고 다시 와룡전을 실행하여 다시 저장파일을 계속 열었지만 방덕은 맹획,조조,손권을 주로 갔습니다.

 

저는 약 19번을 그렇게 한 결과 드디어 방덕을 얻었을 수 있지만 장위가 도망쳤지만 약 8번을 그렇게 해서 장위도 얻었습니다. 약 11월이 되자 마초와 마대가 저에게 투항하였고 이제 최강이 되었습니다.

 

방덕,유봉,관평을 병력 편성하여 낭중,강주,덕양으로 보냈지만 적자 상태였지만 제가 조금 손을 놀렸지요. 이렇게 되자 11월 7일에 제가 유장에게 선전포고를 하고 유장을 몰아 부쳤습니다. 엄안,오란,장임이 덕양을 공격하고 제가 장비로 야전해서 막았습니다.

 

그리고 조운으로 성도의 오른쪽 성을 함락하고 방통으로 성도까지 진격하여 장임,엄안,맹달,오란을 생포했습니다. 하지만 강양에 있던 뇌동은 도망치고 말았습니다. 조운으로 다시 면죽과 부를 함락하여 유장에 대한 대공세를 벌였습니다.

 

탕양에서 나오던 법정과 이회는 그만 방덕의 전투지휘로 인해 잡히고 말았습니다. 오른쪽 2개성을 함락하고 나머지로 재동과 백수관을 함락함으로써 유장 멸망했습니다. 저는 남광,부능,한하를 쳐서 맹획과 전쟁을 준비하려고 했지요

 

맹획에게는 전에 탈출한 염포가 있었습니다. 저는 다시 방통,제갈량,관우로 맹획을 몰아 부쳤습니다. 결국 맹획도 멸망했습니다. 맹획 멸망 전에 제 부하로 들어 온 장수는 엄안,오란,법정,이회,장송,뇌동,맹달이었다.

 

그리고 약 214년 4월이 되자 맹획과 축융이 제 부하가 되었습니다. 장임도 도망쳤지만 결국 제 부하로 들어 왔습니다. 하지만 염포와 양양은 손권의 부하가 되어 버렸습니다. 이제 손권과 전쟁만 남을 뿐입니다.

 

저는 214년 8월에 손권과 전쟁을 개시하였지만 저는 조조와 영토 회피를 위해서 남형주와 형주 전체를 내주었지만 저는 어쩐지 이상했는지 저는 다시 제갈량과 방통,관우,마초,방덕,장비.장임,장위로 다시 남형주와 형주를 다시 회복했습니다.

 

저는 일단 무창과 점춘을 함락하여 손권의 주력부대를 여강에 묶어 두고 계속해서 손권 영토먹기에 들어 갑니다. 그리고 합비,육안,서현이 제 영토로 들어 왔고 이어서 유수구 기타 등등 동오의 기타 성들이 유비의 영토로 들어 왔습니다.

 

나중에 광능과 여강만 남겨 두었는데 손권을 제 부하로 만들기 위해 동시에 함락을 할려고 했지만 광능이 그만 늦어 버려서 손권이 자살했습니다. 그리고 손권 멸망했습니다. 병력들을 해체시키고 조조와의 전쟁을 준비했습니다.

 

손권을 멸망시킨 달이 216년 2월 27일이었습니다. 조조가 선전포고 해 온 날이 218년 6월 1일이었습니다. 저는 조조가 선전포고하기 전에 저장을 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제 부하 목록입니다.

 

장비,마초,관우,방덕,황충,조운,위연,장임,관평,엄안,마대,유봉,주창,요화,맹달,뇌동,오란,법정,이회,정봉,장흠(징흥),육손,제갈근,장소,제갈량,방통,마량,주태,손환,서성입니다.

 

조조의 부하 목록입니다.

 

허저,하후연,하후돈,조인,서황,진무,장료,장합,조홍,조휴,정욱,사마의,서서,냉포,양양,하후상,문빙,조진,만총,가후,왕랑,학소입니다.

 

----------------------------------------------------------------------------

 

저 조조를 무너뜨릴 수 있는 방법 좀 알켜 주십시오. 초보때 조조만 해서 잘 몰라서리.. 조조의 장수진이 너무 강력합니다. 참 초보때는 저는 조조만 잘 해 버렸는데... 조조로 통일을 몇 십번 하구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연인장비 | 작성시간 05.03.09 순식간에 점령 가능합니다 전쟁시작후 한달도 안걸리겠네요 ㅎㅎ허창이나 낙양에서 병력 재편성후 길면3달 짧으면 2달안에 엔딩 가능할거 같습니다 물론 중간에 변수가 생기겠지만요.....
  • 작성자연인장비 | 작성시간 05.03.09 될것 같습니다 ㅎㅎ 물론 중간에 변수가 생기겠지만요.....
  • 작성자담배피는씨 | 작성시간 05.03.10 소장 이라면.. 공명 방통 관우 장비 조운을 기병으로 편성 선봉으로 삼아 적에 수도로 치고.. 나머지 장수로 주변 빈 성들을 점령하겠소.. 전선이 많아서 적을 분산시키기 좋고..최고 등급의 장수들이 질적으로 앞서니 무난하게 이길것같소.. 또한 이렇게 공격하면 적은 퇴각시 많은 병력이 움직여 재정적 압박이 심하오..
  • 작성자담배피는씨 | 작성시간 05.03.10 이렇게 적에 수도를 따라 추격하시면서 조조를 서량방면이나 하북지역의 코너 몰아 넣는게 좋을것 같소.. 또한 기병이라 선봉군단의 병력 보충도 쉽소.. 그리고 사마의나 정욱같은 장수들은 그냥 고립시키는 것을 권하오.. 그럼 무운을 기원하오..
  • 작성자曹操孟德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5.03.23 제가 조조와 싸웠는데 조조가 제 영토인 안창,강하,하구,장판,경능,환용,무창,과양,신양,신식을 먹었지 무엇입니까? 그때는 제 병력들이 도착하기 직전이었구요 어떻게 하면 좋겠습니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