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푸른가람반 ◀

단오, 청포물에 머리감기💦🫧

작성자푸른가람반 오승연 선생님|작성시간26.06.19|조회수39 목록 댓글 0

태권도를 즐겁게 다녀와서~
오늘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인 단오를 맞아
특별한 시간을 보냈어요! 🍃🌿

단오는 음력 5월 5일로,
예로부터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고
풍년을 기원하던 명절이랍니다🌞✨
옛날 사람들은 창포(청포) 뿌리를
우린 물로 머리를 감으며 건강과 행운을 빌고,
나쁜 기운을 쫓아내고자 했다고 해요😊💚

푸른가람반도 단오의 풍습을 체험해 보기 위해
청포물에 머리를 감아보았어요💦🫧
시원한 물의 느낌을 느끼며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이 참 사랑스러웠답니다🥰

또한 단오와 관련된 작은 책을 색칠하며
단오의 유래와
다양한 풍습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어요📚🎨✏️

직접 체험하고 만들어보며
우리 전통문화를 더욱 가까이 느껴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우리 문화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알아가는 푸른가람반이 되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