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를 즐겁게 다녀와서~
오늘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인 단오를 맞아
특별한 시간을 보냈어요! 🍃🌿
단오는 음력 5월 5일로,
예로부터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고
풍년을 기원하던 명절이랍니다🌞✨
옛날 사람들은 창포(청포) 뿌리를
우린 물로 머리를 감으며 건강과 행운을 빌고,
나쁜 기운을 쫓아내고자 했다고 해요😊💚
푸른가람반도 단오의 풍습을 체험해 보기 위해
청포물에 머리를 감아보았어요💦🫧
시원한 물의 느낌을 느끼며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이 참 사랑스러웠답니다🥰
또한 단오와 관련된 작은 책을 색칠하며
단오의 유래와
다양한 풍습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어요📚🎨✏️
직접 체험하고 만들어보며
우리 전통문화를 더욱 가까이 느껴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우리 문화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알아가는 푸른가람반이 되겠습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