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월드컵 축구 경기를 잠깐 시청하며
우리나라를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열심히 응원했지만 아쉽게도 경기에 지고 말았답니다🥹 그래도 응원하며 함께 기뻐하고 아쉬워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어요❤️
🥋 이후에는 태권도장에 가서 신나는 체조를 하고,
힘차게 구호를 외치며 달리고 뛰어보았어요.
씩씩한 꽃잎이들의 에너지가 가득했던 시간이었답니다😊
🌿 오늘은 단오를 맞아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인
단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어요.
단오에는 그네 타기, 씨름하기, 수리취떡 먹기,
창포물에 머리 감기 등의 풍습이 있다는 것을
이야기 나누어 보았답니다.
특히 창포물을 직접 체험해 보았어요!
먼저 창포를 끓인 물의 향기를 맡아보고,
옛날 사람들이 건강과 액운을 막기 위해 창포물에 머리를 감았다는 이야기도 들어보았어요.
그리고 직접 창포물로 머리를 감아보았답니다🫧💚
시원하고 차가운 물이 머리에 닿자 깔깔
웃음이 터져 나왔고, 친구들은 “시원해요!”, “이상한 냄새가 나요!” 하며 즐겁게 참여했어요🥰
전통문화를 몸으로 느끼며 즐겁게 단오를 경험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