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피하지 못한 블랙먼데이... 코스피 7400선으로 폭락

작성자상운|작성시간26.06.08|조회수72 목록 댓글 0

[증권 금융]

피하지 못한 블랙먼데이...

코스피 7400선으로 폭락

 

20분간 모든 주식

거래 정지되는

서킷브레이커 발동

 

----급락장에 코스피 서킷 브레이커가

발동된 8일 서울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에서

딜러가 업무를 보고 있다----

< 연합뉴스 >

 

8일 개장한 국내 증시가 이른바

블랙먼데이(검은 월요일)을 맞았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나란히

8~9%가량 폭락하며 출발했고,

코스피는 8% 가량 폭락해

7400선까지 밀려내려왔다.

 

이에 오전 9시3분쯤 코스피 하락률이

8%를 넘어 거래가 20분 동안

중단되는 ‘서킷브레이커’가 발동됐다.

< 그래픽=조선디자인랩 이연주 >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대부분의 대형주들이 급락하면서

코스피는 7477.46선까지 떨어졌다.

 

삼성전자는 전날 보다 9.5% 가량

하락한 29만6000원선에서

거래되며 30만원선이 붕괴됐다.

 

SK하이닉스 주가 역시 전날 보다

약 8% 떨어진 190만원에 형성됐다.

 

이밖에 삼성전기(-9%), LG전자(-12.7%),

현대차(-10%) 등의 대형주들도 대부분

10% 가까이 폭락하며 한 주를

시작하고 있다.

 

이에 한국거래소는 코스피지수가 전일

종가지수 8160.59보다 8.4%(685.85)

하락하자 1단계 서킷프레이커를

발동했다.

 

서킷브레이커란 직전 매매거래일

대비 8% 이상 하락해 1분간 지속될 때

발동되며,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모든 종목(채권 제외)의 매매거래가

20분간 중단된다.

 

코스피 시장에서 서킷브레이커가

발동된 것은 이날을 포함해 모두

아홉번 있었으며, 올해 들어서만

세 번째다.

 

이날 하락은 사실상 예견됐다.

5일 미국 뉴욕 증시에서 인공지능(AI)

열풍을 주도하던 반도체주들이

일제히 폭락하며 공포 심리가 번져

있는 데다, 달러 대비 원화 환율마저

1560원 선을 돌파하며 외국인

자금 이탈이 가속화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기 때문이다.

 

이 같은 상황이 예상되자 한국거래소는

이날 증시가 개장하기 1시간 전인

오전 8시쯤 국내외 증시 변동성 확대

등에 대응하여 긴급 시장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거래소는

“전일 미국 증시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시장 관리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증시 변동성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시장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전사적 대응 태세를 강화하기로 했다”

고 전했다.

 

 

곽창렬 기자

[출처 : 조선일보]

 

 

[100자평]

 

레드스파이

삼전 하락했으니 이익배분 줄이는 거야?

이럴 줄 알고 아니 이럴려고 주식으로는

안받은 거야?

 

Ryekan2017

민주당은 국민연금으로 도박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정의로만

솔직히 한국경제규모에 비해 작년말부터 갑자기

코스피가 과잉 상승하긴 했음.

지금은 재자리 찾아가는 중 무슨 어울리지 않게

8천이야....

 

별과나

아직 멀었다

 

정원90

경찰들은 이번 주부터 한강 다리를 엄중하게

관리하여야 할 것 아니냐?

 

만월당

재명아 우찌 좀 해봐라!

 

딜리셔스파이

이재명 이젠 또 증시는 세계 시장의 영향을 받는

것이라 어쩔 도리가 없다고 하겠지.

 

jollyroger

이미 8천 8천하더구만...

다 팔고 나갔단 얘기지....

 

okjs

산이 높으면 골이 깊은게 초딩도 아는 것인데,

억지로 숨기려 하는 듯 하니....

어리석은 중생들만 어렵게 만드는 꽤......

 

kang8899

그렇다. 팔천선 붕괴, 증시는 그런 곳이다.

항상 조심하고 조심해야 된다.

 

끄레쎄

증시 호황이 이재명이 잘해서 온것이 아니다..

시중에 퍼진 불리한 여론을 탈피하기 위한 조치로

국민 관심을 끌기 위한 응급조치였으니 등락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 수밖에..

우매한 국민들만 목멘 소리만 지를 뿐...

 

philip710

연기금, 건강보험 리밸런싱 해둬라.

괜히 주가 부양한다고 붇들고 있다가. 날려먹지 말고.

코로나 때는 잘도 팔아서 리밸런하더만....

하...그 때 생각하면..... 열받네!

 

회원45934298

지방선거가 끝났으니, 다시 제자리로 돌아 가는 것임.

시중에 쟁기는 물량이 어마어마 할꺼 같은데......

이미 외국인은 수백조 팔고 떠났으니.....

 

똥훈타도 동혁지지

훌륭하신 윤서결 내란 수괴의 주가 최대가

2천4백이었는데 , 7천 4백으로 떨어 졌으면 정말

많이 떨어 졌다.

 

알렉빡가

환율이나 관리 좀 해라.!. 이게 나라냐?

 

나중에는내각제하자

게다가 스페이스엑스의 상장에 따른 자금확보를

위한 매도도 포함되어 있어서 오늘 낙폭이

얼마일지 예건되던 일인데 그런 언급은 없네.

경제 뉴스임에도.

 

정의로만

어떤 놈이 올해 코스피 10000간다고 했냐?

 

정의로만

선거 끝나자 귀신같이 재자리 찾아가는 코스피.

 

회원85186897

선거 끝났으니 쩜맹이는 나몰랑 ~~

 

회원86091852

이재명 때문에 증시 오른줄아나?

반도체 호재에 국민연금하고 은행기금 모아서

증시에 투입시키니까 거품까지 생긴거지.

 

9자리비번

세상에 투표용지가 부족해 참정권을 빼았겼는데 ....

내란무새들 이렇게 조용함.

 

neo03

이제 시작인데

 

keyman

무슨 대책? 공기금 왕창 투잉해서 막아 볼려고?

시장에 맡겨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