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송파 51%, 옹진은 100%… '엿장수 투표용지'

작성자상운|작성시간26.06.10|조회수31 목록 댓글 0

[정치 일반]

송파 51%, 옹진은 100%…

'엿장수 투표용지'

 

선관위, 정확한 기준 제시 안해…

지역마다 자체 판단으로 인쇄
법원, 투표지 보관상자 등

증거 보전 명령…

검경 합수본 출범

 

----지난 5일 오후 경기도 과천 중앙선거

관리위원회에서 노태악 중앙선관위원장이

투표용지 부족 사태와 관련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 장련성 기자 >

 

6·3 지방선거 본투표 당일,

인천 옹진군 선거관리위원회는

유권자 수만큼(100%) 투표용지를

준비했다.

 

반면 서울 송파구에선 유권자 수의

51%만큼만 투표용지가 인쇄돼

있었다.

 

이런 차이는 전국 255개 구·시·군

선관위가 과거 통계 등을 근거로

제각각 투표용지 인쇄량을 정하면서

생겼다.

 

이번 투표용지 부족 사태는 상당수

지역에서 선관위 예측이 빗나가며

시작됐다.

 

최소 91곳 투표소에서 투표용지가

부족했고, 투표용지 추가 투입마저

늦어지면서 서울 송파구를 비롯해

26곳 투표소에서 최장 1시간

35분간 투표가 중단됐다.

 

투표를 포기하고 발길을 돌린

사람까지 생기면서 재선거

요구로까지 번졌다.

 

9일 중앙선관위가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에게 제출한 ‘투표용지 부족

실태 보고서’(보고서)에 따르면,

지방선거 본투표 당일 준비된

투표용지는 지역마다 차이가

있었다.

 

광주, 세종에선 유권자 대비 50%

투표용지를 인쇄한 반면 강원은

66%를 인쇄했다.

 

같은 수도권에도 서울과 경기는

58%, 인천은 53%였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가 6·3

지방선거 본투표일에 투표용지가

부족했던 투표소가 전국 91곳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사진은 9일 오후 과천 중앙선거관리

위원회 모습----

< 뉴스1 >

 

지역구와 관계없이 전국 어디서든

투표할 수 있는 사전투표는

투표소에서 투표용지를 출력한다.

 

반면 선거 당일 본투표는 유권자 수를

감안해 미리 투표지를 인쇄해

선관위에 보관한다.

 

중앙선관위는 작년 12월 구·시·군

선관위에

“(투표용지) 축소 인쇄 필요성이 있을

경우 선거인 수 50% 하한선으로

잡고 개별 위원회 의결로 조정하라”

는 지침을 보냈다.

 

2022년 지방선거 때는 최소 유권자의

60% 이상을 인쇄하도록 했지만

사전투표하는 사람이 늘면서

본투표용지 인쇄는 유권자 50%

이상 범위에서 각 선관위에 맡긴

것이다.

 

중앙선관위는 보고서에서

“일부 선관위에서 과거 투표소별

투표율 등을 제대로 고려하지

않고 (유권자 대비) 투표용지

인쇄 비율을 산정했다”

고 했다.

 

대검은 9일 서울중앙지검에 투표용지

부족 사태 진상 규명을 위한 검경

합동수사본부(본부장 김태훈 3차장)

설치한다고 밝혔다.

 

서울동부지법은 개혁신당이 낸 서울

송파구 일부 투표소의 투표용지

보관상자, 방범카메라 영상, 선관위

직원 단체대화방 기록 등에 대한

증거보전 신청을 일부 인용했다.

 

전국 12개 대학교 총학생회는 10일

투표용지 부족 사태를 규탄하는

취지의 시국선언에 나설 예정이다.

 

 

 

김형원 기자

[출처 : 조선일보]

 

 

[100자평]

 

산천초목A

투표용지 인쇄비용으로 1/N씩은 설마

아니것지?

 

투쫑방긋방긋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위기관리. 투표용지

낭비를 줄이기 위해 지침대로 적게 준비했더라도,

만약을 대비한 시스템이 있었어야죠.

투표용지가 부족하면, 사전투표처럼 컴퓨터로

인쇄 한다던가...

 

별과나

선거는 민주주의 꽃이다 ㅡ

누가 애길 하는가 그것은 선관의 직원들만

애기를 통하는 것~

선거때 집단 휴가가고 썩을 집단들~^

 

bt

지금의 선관위놈들 모두 다 구속수사해야 한다!

개판 오분전이네!

이런 개판 놈들이 월급받아 처먹고 국민위에

떵떵거리며 군림했었네!

무두 다 잡아서 감빵에 처넣어라!

 

시대양심

이건 말이 안되고 어처구니가 없다.

선관위는 선거를 관리할 자격이 없다.

폐쇄 분쇄 소각해야 한다.

재선거 말고 뭘 어쩌겠다는 건가?

 

찐빵

예산은 많다면서 그 예산은 어디다 다 쓰는지..

 

거북이

이재명은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영감

투표율이 전국 최고인 전남에서 용지 부족이

한 곳도 없었던 것을 어떻게 설명하지?

 

Hendro

무능함과 불순한 의도도 보이는듯한 선관위원장

사무총장은 극형에 처하고 대통령도 국정

책임자로서 책임을 묻기 바란다.

 

정신고자

한심한 인간들!

납품 이전부터 로트들어갈거를 다꼬았네.

정말 경이로운 관리법이다.

 

gaudium

완전 주먹구구로 기본 중의 기본도 대충하며

평생 먹고 놀 것을 세금으로 받아간 거네.

 

더풀어부정선거당

엿장수가 아니라 지 ㅈ꼴리는데로 청래랑

짜고 뭉테기로 준비 하였네...

 

한영감

1 년 내내 월급받고 있는 3000명의 직원들은

다 뭐하고 있었나?

계엄 원인부터 다시 들여다 보고싶네.

단지 의회독재가 문제의 전부는 아니었던 것

같아.

이미 부정선거 건은 문재인 해먹을때부터

이야기 있었잖아?

이건 문재인부터 참교육해야 하는거 아닐까?

뜬금없지만 판문점에서 문재인이 김정은한테

준 usb가 뭔지 진짜 궁금하거든.

그것도 국민의 알권리를 위해 다시 파헤쳐주면

안되나?

부정선거로 시작해서 적국에 이로운 정보를

넘겨준 것 같은데 림종석이 dmz 우리쪽

gp도 폭파해 버렸잖아?

뭔가 북한에 되게 이롭게 일을 만든게

문재인때부터 아닌가?

 

쟌스클릭

선관위와 더불어 내란당 한몸??...

최고 책임자는 숟가락 귀신 이재명이다.

이재명 탄핵가자!!!!!!!

 

cjkhan

노태악 이색은 부정 선거관리 위원장 한 3년

동안 얼마나 나쁜 짓거리를 많이 했는지

얼굴이 폭삭 삭아 63살 먹은놈이 아무리

잘 봐줘도 한 75살로 보인다.

세상이 제자리를 찾게되면 너도 3.15부정선거

주역 최인규와 같은 길로 가게될 인간이다.

 

잘쓰자

저건 자기들 핑계일 뿐이고 실제로는 뭔가

거대한 조작의도가 들어가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실체가 들어나지 않는다면 이번에는 뭔가 정말

큰일들이 생길것 같습니다.

 

Thinking

선관위 이런날이 올줄 알았다. 지들 마음대로

행동하는 민주주의를 부정하는 세력. 과연 누가

그들의 뒤를 봐주고 비호하는 있는지?

 

카피바라007

역시 전자투표 빌드업인가?

 

토사

관관위가 이렇게 타락했는데도 감사도 외면한

족속들이 책임져야....

 

김아중이

이제곧 재선거를 요구하는. 청년시위대를

극우세력 윤어게인 세력으로. 프레임 덮어씌위서.

매도하고 이 사태의 책임을 단순실수.

우연의 일치로 얼버무리고 넘어갈께 뻔하다 .

여기에 소위 오세훈을 비롯한 기회주의

정치인들도 재선거는 필요 없다는 식의 코멘트로

이 위대한 선거 혁명을 재 뿌리고 또다시

스스로 후세에 빛을 넘겨주고 일신의.

보신만을 챙겨서 떠날거로 본다~~

청년들에게 기성세대로써 무릎 끓고 사죄한다.

스스로 해결하지 못하고 항상 짐만 떠넘겨서~~~

부정선거 재선거 당일투표 수개표를 거부하거나

폄하 하는 모든 자들은 국민주권수호를

반대하는 공범이거나 수수 방관자로 보면된다.

 

해결사

사전선거를 폐지해야 한다!!

 

모래요정

인쇄비 아껴서 상여금으로 유용 휴가비 생활비로

지급했나?

나라돈 써도 처벌 못하니 따라한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