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일반]
국힘, 긴급 최고위서
"서울 등 6개 지역 선거 소청"
의결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 정점식 원내대표
등 지도부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긴급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 연합뉴스 >
---- 국민의힘 "투표지 사태 서울 등 6곳 선거소청"..
"전면 재선거는 아냐" ----
< YTN >
국민의힘이 15일 6·3 지방선거
투표용지 부족 사태가 벌어진
서울, 인천, 경기, 광주·전남, 울산,
부산 등 6개 지역의 선거에 대해
선거소청을 내기로 했다.
선거소청은 선거의 효력이나 당선
효력에 대해 선거관리위원회에
불복을 제기하는 절차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긴급
최고위원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의결했다고 최보윤
수석대변인이 밝혔다.
대상 선거 범위는 광역·기초단체장,
광역·기초의원, 광역·기초비례의원
등 6개 선거다.
최 수석대변인은
“재선거 소청권자는 당대표”
라며
“소청 기한이 이번 주 수요일(17일)
까지라 급하게 결정돼야 하는 부분이
있었다”
고 했다.
지난 6·3 지방선거 선거소청 제기
기한은 오는 17일까지다.
이번 선거소청은 전국적으로 재선거
주장이 커지는 가운데 나왔다.
현행 공직선거법은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쳤다고
인정하는 때’
에만 선거 무효를 결정하도록 하고
있다.
투표 용지 부족으로
‘선거 결과를 바꿀 정도의 표심 오류’
가 발생했는지가 재선거 가능 여부를
가르는 기준이 될 전망이다.
이번 투표지 부족 사태가 각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쳤는지를 확인받기
위해 필요한 절차가 선거소청이다.
정점식 원내대표는 최고위 이후
기자들과 만나
“일부 투표소에서 발생한 투표지
부족 사태가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쳤는지를 심사해 달라고 하는 것”
이라고 했다.
선관위는 선거소청을 접수한
날로부터 60일 내 결정을 내려야 한다.
선관위가 소청을 받아들이면 결정
통지일로부터 30일 이내 재선거가
실시된다.
이날 회의는 6·3 지방선거 당시
투표용지 부족 사태가 벌어진 지역의
선거에 대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선거소청하는 문제를 놓고 열렸다.
장동혁 대표와 정점식 원내대표,
신동욱·김민수·양향자·조광한
최고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해인 기자
[출처 : 조선일보]
[100자평]
해금강
김민수 저놈이야 동혁이 공깃돌이라 치고
신동욱 저것은 허우대만 멀쩡해 가지고 세상
물정도 모르고 현실 파악도 못하는 일개
하찮은 아나운서 였던가.
회원06306080
상태가 메롱 아닌가. 그냥은 물러나지 못한다는
의지를 이렇게 표현하다니.
은준
다른곳은 재선거해도 민주 완전 우세. 서울에서
오세훈이 되니까 배가 아파서 난리를 떠는구나.
부국강병우파
대만식 수개표!!! 국민참정권이 사라졌는데
민주팔이들 뭐하냐??
쓰레기청소부
완장....옛날 완장 이라는 드라마가 있었지..
순했든 넘도 완장을 하나 채워주니 완전히
돌아 버리더구만...
똥혁이가 그 넘하고 똑 같구만..
회원65895985
응원합니다 국힘 파이팅 !!!
이뭐꼬
당일선거 당일개표가 전제 조건이
되어야 한다.
가는세월
똥혁이가 가지가지한다. 완장하나 차고 고삐풀린
망아지처럼 미쳐 날뛰지만 곧 사라진다.
두고 보시라.
장군12
그래 다시한번하자 그리고 이에 들어간 모는
직접비와 기회비용을 선관위 최고 책임자들
모두에게 국민의 이름으로 구상권을 청구하자
tjddn
전라남북도와 광주시를 제외한 전국적
재선거가 필요하다.
부정선거 재선거
역시 발광하는 놈들이 기어 나오네.
대부분 가발을 지지하는 한매들과 더불당
패거리로 보인다.
이 난관을 뚫고 나아가 국민주권을 반드시
회복하자.
philip710
재투표해도 오세훈이다.
재선할 때도 오세훈은 장동혁을 배제할 거다.
그러면 더 크게 앞설거다.
그라고 장동혁은 사라진다.
자기 무덤 판 거다.
현탁이
국힘 잘한다. 싸울때는 모든것을 걸고
해야한다.
그린스톤
국민의힘 지도부가 더위를 먹어서
집단 실성한 게 틀림 없다.
회원19369646
장똥이 미국여행갔다오고 국민의힘을 X속으로
쳐넣고 민주당 전략자산으로 자처하더니
선거후에도 계속 살아보겠다고
XX하는구나~ ㅉㅉ
부정선거 재선거
잘했다. 이번 선거는 99% 부정선거라고 본다.
선관위가 바꿔치기 등의 단말마적인 행동을
할지 모르므로 투표함을 철저하게 감시해야 한다.
필요하년 미국과의 연계로 감시체계를 수립할
필요가 있다.
'부정선거 재선거 당일투표 수개표'
장동혁. 화이팅!!
그린스톤
그나마 어렵게 당선된 오세훈 시장직을 민주당
일등 도우미 장동혁 일당의 당권 유지를 위한
부정선거 주장의 제물로 바쳐서 다시
정원오와 맞붙게 하자고?
국민의힘 지도부 너희들아, 미처도
곱게 미처라!
불꽃남
장동혁과 그 떨거지들은 민주당의 전략자산 .
회원35557756
우리는 법치주를 항상 외진다. 재선거도 법의
규정에 따라야 한다.
재선거를 원한다면 선거무효 사유와 당선 무효
사유를 면밀히 조사하여 선거무효 당선무효
판결 받아야 한다.
집단 집회를 하는 것도 중 요하지만 그것만
가지고는 재선거를 할 수는 없다.
석솔
5개 지역이 아니라 전국 지역다고 재선거시에
대통령 책임으로 재신임 투표해야 한다는
조건을 걸어야지 약해 빠져 가지고
미라노아재
정신 나갔네
조오쿡
관상은 과학이다.
저자는 이미 오를수 없는 자리에 올라있다고
여기는 간장종지만한 그릇이라!
정말 욕나오네 재명이 공작에 넘어간
푸락치다.
keyman
장동혁이 거들면 전부 낙선했는데 무슨
염치로 이런 결정을 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