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선관위 '외유성' 해외출장, 민주당 직원도 같이 갔다

작성자상운|작성시간26.06.19|조회수47 목록 댓글 0

[정치 일반]

선관위 '외유성' 해외출장,

민주당 직원도 같이 갔다

 

----전북교육감 개표 과정에서 발생한

득표수 오류 입력을 수사 중인 전북경찰청이

18일 전북선관위를 압수수색한 뒤 압수물을

들고나오고 있다.

선관위 직원들은 득표수 입력 오류를

알아채고도 이를 선관위원들에게 제대로

보고하지 않아 위원들의 업무를 방해

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 연합뉴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해외 출장이

외유성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일부

출장에 더불어민주당 직원도

동행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이 18일

중앙선관위로부터 받은

‘최근 5년간 선관위 직원의 국외

출장 현황’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3년 선관위의 해외 출장에

민주당 직원이 2명 동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22대 국회의원선거 대비 재외선거

관리시스템 등을 확인한다는

이유였다.

 

이 자료에 따르면 민주당 직원 1명은

지난 2023년 8월 선관위의 일본

오사카 2박 3일 출장에 동행했다.

 

선관위 직원 3명과 민주당 직원

1명이 사용한 경비는 약 730만원이었다.

 

같은 시기 또 다른 민주당 직원 1명은

캄보디아 씨엠립 4박 5일 출장에 함께

했다.

 

선관위 직원 4명과 민주당 직원 1명의

출장비로는 1540만원의 예산이

잡혔다.

 

두 출장 모두 공무국외출장 규정에

따라 특정한 업무수행을 위한

출장이라는 이유로 심의조차 시행하지

않았다고 김 의원실은 밝혔다.

 

김 의원은

“국민 혈세가 투입되는 해외 출장에

무턱대고 따라간 민주당이나,

시스템을 점검한다면서 특정 정당

관계자만 함께한 선관위나 문제인

것은 마찬가지”

라며

“부실 선거뿐만 아니라 국민 혈세가

낭비된 ‘부실 출장’에 대한 전수조사도

이뤄져야 한다”

고 말했다.

 

앞서 국민의힘 미디어특별위원회와

미디어법률단은 16일 몰디브 등

휴양지에 외유성 출장을 간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를 업무상 횡령 혐의로

수사기관에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당시 국민의힘 미디어특위는 언론

보도를 인용하며

“선관위 공무원들은 선거인 수가 고작

120여 명에 불과한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서 무려 3박 4일을

머무르고 재외선거 점검이란 업무

명목은 반나절 만에 끝났음에도

나머지 일정은 일정표조차 없는

공란으로 명시했다”

며 외유성 출장이라고 지적했다.

 

중앙선관위는 이날 해명자료를 내고

“재외선거관리시스템 운영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명백한 업무출장이었다”

“민주당과 국민의힘에 참관인 추천을

요청하였으나, 국민의힘은 참관인

추천이 없다고 해 민주당 추천

정보보안 전문가 등만 동행했다”

고 설명했다.

 

 

 

이해인 기자

[출처 : 조선일보]

 

 

[100자평]

 

회원49188897

즈그들 끼리 작당하러 갔네!

 

평민100

공정하고 독립적이어야 할 선거관리위원회가

특정 정당과 만 선거제도 발전을 위한 출장을

갖다면 이것은 그들을 위한 선거제도 개선을

모색하고자 함이 아니었겠나?

 

roylee

그러니까 부정 선거 라니까!~~~~

 

등대

마누라 말고 내연녀나. 섹스파트너 달고 간 놈들도

분명 있을 건데 그걸 밝혀내면 특종 기자상

받을 거다.

 

風流郞

사법 내란당은 국정조사에 함구명령 내리라!

저러다가 당해산 조기 대선 총선 지선 실시혀야

거써라!

 

이뭐꼬

민주당과 짝짜꿍하는 선관위를 보면 민주당에

유리한 부정선거가 일어날 수밖에 없는

구조네요.

 

연무장길

민주당과 선관위의 커넥션이 이분이겠는가?

 

사실 규명

역시나 한통속.

누가 주범이고 누가 종범인지도 명확.

 

연무장길

1. 서거가 있는 해와 없었던 해의 예산 관련성

조사해라.

2. 선관위 퇴직자의 정치권으로 흘러들어 간

현화 파악해라

 

연무장길

그많은 선관위 외유에 대만이 포함되어 있었는지

밝혀봐라.

 

천지산하

선거 중립은 나 같은 꼼방 동네 할배들에게 하고

공정위 장발이 나서서 주리 돌려라.

그래도 공정단어 쓰니까.

 

헤라클레스

마침내 선관위와 민주당이 공범임이 드러나는 구나!

 

회원14484393

제보하는 사람들에게 부정 지급한 금액의

1~10배를 주는 법을 만들어야 합니다.

내부 감시자들의 적극적인 제보가 필요합니다.

 

순곡

비리의 국민혈세 반드시 반납해야 한다.

누구보다 공정해야 할 선관위공무원이 국민을

울린다.

양심조차 사기행각에 정치적 동행은 더더욱

부정이고, 불공정이라 낯이 뜨겁다.

 

無影塔

더듬이 무리들 돈 냄새에는 귀신을 능가한다.

 

오병규

그럼 그렇지 선관위 헌자 해 처~머겄으면

차라리 부정선거는 아니었을 것이다.

부정선거를 하자니 공동 작전을 펴야지???

 

심청이

그러니 선관위가 민주당 소속 선거 관리위원회라는

항간의 소문이 헛소문이 아니였군!.

2명이 따라가서 무얼하고 다녔는지 철저히

조사하라!

 

gigant

이것들도 인간인가 정말 개만도 못한거 아닌가?

 

회원01752310

관광지 씨엡립을 왜가?

모히또에서 몰디브 한잔하러 간 건 또 모야?

 

회원20618715

선거조작하는 것 중심으로 기사를 파헤쳐야

하는데 자꾸 본질은 회피하고 지엽적 문제로

기사화하는 것이 순서가 틀렸다 .

직원들 비리는 천천히 해도 되고 그 것보다는

어떻게 사전조작을 하고 전산으로 조정하고

중앙선관위가 숫자까지도 바꾸는가?

이런 것에 집중해야 한다 이런 3류소설 기사는

부정선거 조작을 오히려 희석시킬 뿐이다

 

정의로운나라

같이 단합대회 간거야 뭐야? 거 참...

 

동현

같은편들 ~~ 현직 직원의 양심선언에서도

국민의힘과 차별 했다더만^^

 

바른사회 운동

민주당도 부정선거 만드는데 공동사범.

 

엑 츄 에이트

누구나 아는 상식 선거때 같은 배를 탓으니

함깨 간거 겠지 뭐 ?

 

회원작은거인

당 과짬 잇는거 아닌가?

 

이상국2

부정선거판을 짜는 기술 배우러 아님

예행 연습하러 간 게 아닐까요?

 

회원74304122

하루빨리 선관위 해체만이 답이다.

부실선거 주범 선관위와 민주당인것 같으니

개혁만이 답이다.

 

philip710

상상인데.. 지난 번 대전 서버 화재로 자료,

매뉴얼 없어졌는데 무리해서 선거조작 하려다가

이 번에 투표용지 부족사태 난 거

아닌가?

의심해본다.

 

회원38727204

심판과 짜고 치르는 게임 뻔한거 아닌가?

국민의힘은 이런 사실을 이제 알았단

말인가 ○○들...

 

초인

주둥이만 주권자를 위하여

 

기을?전설

민주당 봐주기 선거 관리위원회인가 보네.

이러니 부정선거 논란이 끊이지가 않는 거지.

 

동탄

가짜 대통령!, 가짜 국회의원, 가짜 시장들!

전라민국이여! 어쩌면 좋당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