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李, 당권경쟁 민주당 직격... "원수 싸우듯 하지 마라"

작성자상운|작성시간26.06.20|조회수48 목록 댓글 0

[정치 일반]

李,

당권경쟁 민주당 직격...

"원수 싸우듯 하지 마라"

 

"정치하는 게 아니라

패싸움 하고 있다"

 

----19일 이재명 대통령이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G7·유럽 순방 브리핑

이후 받은 민주당 내 당권 경쟁 질문에

대해 "원수 싸우듯이 하지 말아야 한다"

고 답했다----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일정을

마친 이재명 대통령이 28일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 뉴스1 >

 

이재명 대통령은 19일

“더불어민주당 내의 경쟁과 갈등에

대해서도 한 말씀 꼭 드리고 싶다”

“원수 싸우듯이 하지 마라”

고 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유럽 순방과 주요 7국 정상회의

참석 결과 브리핑에서

“같은 진영이라고 하는 울타리

안에 서 있는 사람들끼리 경쟁하는 게

아니라 전쟁해서야 되겠느냐”

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서로를) 모욕하지 말라”

“모욕하고, 폄하하고, 꼭 숨어가지고

그러는 사람도 있다. 표현은 왜 그리

저렴하며”

라고 했다.

 

이어

“정치를 하는 게 아니라 패싸움을

하고 있다.

그거 국민이 보시기에 얼마나

불편하겠는가”

라며

“지나면 다 그만이다.

지나면 또 맨날 보고 살아야 한다”

고 했다.

 

이 대통령은

“모욕하고 헐뜯고, 없는 사실을

만들어 공격하고, 그러니까

(상대방은) 또 억울하다고 그런다

“합리적 경쟁을, 있는 사실에 기초해서

해야 한다.

없는 사실을 지어내지 말라”

고 했다.

 

그러면서

“‘허수아비 전법’이라고, 없는 사실을

지어내서 공격하고 다른 사람들이

‘어, 저거 진짜 있나봐’라고 하는 게

하나의 테크닉이라 생각할지

모르지만, 나쁜 짓”

이라며

“다시 회복할 수 없고, 그건 전쟁이다.

서로 모욕하고 폄훼하고, 꼭 숨어서

그런 사람들이 있다”

고 했다.

 

또한

“여야 간이든 당내든 정치적인

논쟁은 전쟁이 아닌 경쟁이었으면

좋겠다

“그 경쟁도 죽이기 경쟁이 아니고

저열한 구태의 경쟁이 아니고 누가

더 잘하나,

누가 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가를

국민이 보는 앞에서 논쟁할 수

있으면 좋겠다”

고 했다.

 

이날 이 대통령은 국정 지지율 하락세에

대해서는

“선거일을 기점으로 지지율이

폭락하고 있다.

엄중하게 받아들여야죠”

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평가다. 그런 거겠지.

이재명 대통령 마음에 안 든다는

사람이 늘어난 거 아니겠어요”

라며 이같이 답했다.

 

 

 

이해인 기자

[출처 : 조선일보]

 

 

[100자평]

 

똥훈타도 동혁지지

"문조털래유"를 원색적으로 열심히 욕하면

사외이사 같은 관직을 하사하고 ,

민주당 원조를 온갖 욕설로 주구장창 비판하는

체널은 정부 광고비를 주니 이게 말이 되나 .

민주당 코어 지지층을 망하게 하는 주범이

김민슥이고 그 배후에 너 , 바로

이재명이 있다 .

 

북한산 산신령

말로서는 안 되는 일 없다.

언행일치가 되어야. ~~

 

회원38326930

살다 보면 우리는 남 탓을 하죠.

내 탓을 하면 남도 금방 바뀌는데 말이죠.

 

Earlybird

싸움은 이재명이 먼저 걸었다.

노골적으로 김민석 띄우면서.이제 불리하니까

꼬리 내린다.

여우 같은 짓이다.

 

keyman

역시 재명스럽다 싸움은 본인이 붙혀놓고

엉뚱한 소리 하고 있네....

 

이준싱

재명본인이 개싸움 걸고 개싸움 부추기면

서 뮌소리여? ~~~

 

오빠 생각

여론을 중하게 여기는 정부는 존하고 .................

여론을 무시한 정부는 망하더라....

 

어주자

원수 싸우듯이 탄핵몰이 해서 대통령 빼앗은

자인데....

현금 준다 하니 국민 거지근성이 중국인보다

월등히 높고, 자유민주주의 의식이 필리핀

보다 못한 국민이 많다 보니 지금 원수처럼

싸우지 마라...

말 할 자격도 인지 못하는 한심한 나라!

 

해결사

배운대로 한다....

 

달관

말은 참 좋아… 말은?…… .

 

프로마스

싸움의 발단이 대통령이 자신의 아바타를

당대표로 앉히고 싶은 것에 있거늘...

 

황가이

지금껏 국민을 볼모로 해온것을 보면 너넘들은

피 터지게 싸워서 범죄자의 근거를 명명백백히

가려야 한다.

세상에 범죄자를 올려놓고 신주 모시듯

공모하여 제 나라를 박살내고 공산국가를

선호하는 것은 정치를 하는것이 아니고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

 

회원51735577

전직 대통령한테 탄핵 30번을 날리고,

그리고 나서 하는말, "원수 싸우듯이 하지 말아야".

 

회원51735577

선관위 문제있다고 들고일어난 전직 대통령,

가족, 전직 장관, 전부다 영창에 때려넣어

내란 딱지 박아놓고, 정작 선관위는 실수에

음모론에 자질 부족에 난리통이고.

그리고 나서 하는말, "원수 싸우듯이 하지 말아야".

 

신이소룡

와~~

재명이가 할소리는 아닌 듯?

 

불취무귀

똥묻은 개가 똥묻은 개를 탓하네....

 

mylup

뭐 묻은 뭐가 뭐를 탓 한다더니

딱 그 모습이네.

 

酒人公

노태악을 비롯하여 선관위 에는 할말이 없냐?

국민 생각은 최대 수혜자가 주범으로 생각한다.

 

poolduck

사돈이 남의말 하듯이 ~~

 

Dunesmanor

원수니까..

 

작은성

"원수 싸우듯 하지마라"?

내로남불 하면 안 돼지....

 

프로마스

권력은 잔인하게 휘둘러야 한다고 했던 분이...

 

빅스톤

대통령으로서 더불어민주당 장벽을 버려라.

즉 탈당해야 한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