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로받고 싶은 날에/박 수 정 🍒
하루 하루
살다보면
무언가를 얻을때도 있고,
무언가를 잃을때도 있기 마련이죠.
사람들은 대부분
잃는게 더 많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얻는게 더 많은것 같아요.
예를들면 시간처럼 말이예요.
지나간 날들이
다 잃어버린 날처럼 느껴진 달까요
학창시절 학업에 치이던 날들,
친구들과 즐거웠던 날들,
이 모든 날들
이제는 그리움으로 남아버렸죠.
하지만 잘 생각해보면
그 잃어버린 날 속에는
행복한 추억들과 즐거운 기억들이
많이 남아 있어요.
그러니 우린 잃은게 아니라,
'시간'이라는 것에서
'추억'이라는 더 큰걸 얻는거예요.
💎 近者重者 💎 (근자중자)
가까운 사람과 소중한 사람
살아가다 보면 수 많은 사람들과 마주칩니다 학창 시절의 친구들 직장 동료 우연히 스쳐간 인연들 그리고 소셜미디어 속의 '친구'들까지...
겉으로는 마치 인맥이 풍부한 듯 보이지만 정작 깊은 밤 눈을 감고 생각해 보면 지금 이 순간 나와 실제로 연락하고 지내는 사람은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어떤 이들은 아예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결코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시간이 흐르고 나이가 들어 갈수록 인간관계는 자연스레 정리됩니다.
관계의 가지치기가 시작되는 것입니다.
젊은 시절에는 그저 넓고 다양한 관계를 추구하지만 점점 삶의 무게가 쌓이고 시간이 소중해 질수록 우리는 ‘누구와 함께 할 것인가?’ 를 진지하게 고민하게 됩니다.
만나서 마음이 편치 않거나 대화가 불편 하거나 이해 관계만 가득한 사람들과의 만남은 어느새 피로가 되고 그러한 만남은 서서히 멀어집니다 결국 남는 사람은 몇 안 됩니다.
우리가 진정 소중히 여겨야 할 관계는 지금 여기 에서 나에게 기쁨과 위로를 주는 사람들 입니다.
과거에 아무리 좋았던 인연이라 해도 지금은 서로의 삶에서 멀어진 사람이라면 그저 아름다운 추억으로 간직하면 됩니다.
반대로 미래에 어떤 도움이 될 것 같은 사람이라 하더라도 지금 이 순간 그 사람과 아무런 공감대가 없다면 억지로 관계를 이어갈 이유는 없습니다.
결국 비슷한 삶의 리듬과 가치를 공유하는 사람들끼리 오래 갑니다.
처지가 비슷하고 수준이 비슷하고 성격이 모나지 않고 교만하지 않은 사람.
서로의 이야기를 들으며 마음이 통하고 얘기하지 않아도 편안한 침묵이 가능한 사람...
나와 같이 고단한 삶을 살아가고 있으면서도 악하지 않고 평범하게 하루 하루를 버티는 사람 그런 사람이 진정한 동반자 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그 사람이 "나에게 힘이 되는가?", "기분이 좋아지는가? 함께 있을
때 나 도움을 잃지 않아도 되는가?"입니다.
사회적으로 아무리 성공하고 돈이 많고 이름이 널리 알려진 사람이라도 함께 있을 때 내 자존감이 무너지고 나를 작게 만드는 사람이라면 그 관계는 유지할 이유가 없습니다.
인간관계는 나를 더 나아지게 해야지 나를 깎아내려서는
안 됩니다.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나누며 허심 탄회하게 삶을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 울고 싶을 때 조용히 옆에 있어주는 사람
그런 사람 하나만 곁에 있어도 우리는 외롭지 않습니다.
삶은 결국 몇 명 안 되는 사람들과의 진실한 관계로 구성됩니다.
그래서 관계는 많을수록 좋은 것이 아니라 진실할수록 좋은 것입니다.
오늘 나와 연락하고
내 안부를 물어주며 조용히 응원해주는 그 사람 그 사람이 바로 지금 나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입니다.
그리고 나 또한 누군가에게 그런 사람이 되어주고 싶습니다.
세상이 아무리 복잡해져도
마음이 통하는 사람 한 명이면 충분하니까요.
우리는 참 좋은 세상을 살아갑니다.
인생을 멋있게 살 수 있는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2️⃣0️⃣2️⃣6️⃣년 6️⃣월 1️⃣6️⃣일 화요일 (음력 5월 2일)
🥀 6월 16일 화요일 문안인사 🥂
새로운 하루가 시작되었습니다.
행복은 먼저 주어서
스스로 자족 하는 것...!!!
더 많이 가지려 하면
행복은 날개를 달고
떠나갑니다.
혼자 행복이란 없습니다.
둘이서 만드는
행복이 아름답습니다.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은
주위를 넉넉하게 합니다.
함께하는 것은
아픔을 반으로 나눌 수 있고
기쁨은 두 배로 커지게 되니
사는 맛이 쏠쏠합니다.
그래서 행복은 혼자가 아닙니다.
함께 행복이어야 합니다.
행복은...!!!!
만들어진 것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정성껏 만들어서
직접 사용하는 것입니다.
오늘부터, 행복을
만들어 가보시길 바라며...!!!
오늘 하루 이번 한주도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늘 미소가득 행복함으로 가득 채워가시길 바랍니다.!!!
사랑합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