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새로운 산행방식으로 'GPS아트' 란게 트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가는 것 같습니다.
GPS 아트는 2000년도부터 러너들이 주도하는 문화로 미국에서 시작되었다 하는데 이미 울나라에선 1980년 후반부터 지리산태극종주가 시작 되었으니 GPS 아트의 효시는 대한민국인 것 같습니다.
이후 2000년대 들어 설악산태극종주가 생겨났고 2010년대들어 영남알프스태극종주도 생겨났습니다.
이후에도 남양주한반도종주, 북한산한반도종주, 마창진탠버린종주가 생겨났고 최근엔 청계산 山 그리기를 도전하는 젊은이들도 있네요.
저도 북한산에 오메가를 그려보는 GPS 아트를 해볼까 합니다.
일명 '북한산오메가종주' 입니다.
제가 처음 시도하는건 아니지만 트렉은 좀 더 오메가에 가깝게 그려보려 합니다.
종주거리는 대략 23km정도인데 두 구간으로 나눠 진행 합니다.
1구간(6월28일/일) 불광역-족두리봉-비봉능선-715봉-의상능선-산성탐방지원센터/10km
2구간(7월12일/일) 산성탐방지원센터-원효봉-염초봉-서벽밴드-산성주능선-대성문-형제봉-국민대/13km
1구간 함께하실분 있으시면
6월 28일(일) 오전 09시 30분 불광역 9번출구 세븐일레븐앞에서 뵙겠습니다.
산길난이도 ★★★☆☆
쉬엄쉬엄 살방살방 진행합니다.
끝나고 시원한 콩국수 한그릇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