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산 행 기☆

오대산 종주

작성자쥐약|작성시간26.06.21|조회수4 목록 댓글 0

2026. 05. 30

21km  9시간

오늘은 솔개가 오랫만에 춘천 오지팀 산행에 참석하는 관계로 길지 않고 재미가 있는코스를 찾다보니 오대산으로 오게됬다

06:23  동피골 입구

동피골 입구에 주차하고 걷기 좋은길인 선재길을  따라 가면 상원사

06:56  상원사

어느 절이나 마찬가지지만 돈칠을 해서 고즈넉하고 고풍스런 고찰의 느낌은 없다

해우소를 지나 오솔길을 따라가면 중대암

07:20  중대암

중대암에서 적멸보궁까지는 잘 다듬어진 화강암 계단길

늘 독경소리를 들어며 걷던 길인데 오늘은 새소리를 들으며 걷는다

07:38  적멸보궁

적멸보궁을 지나 긴 오르막

철계단이 나오고 하늘이 트이기 시작하면 오대산 정상이다

08:24  비로봉

주말인데도 등산객이 별로없다

하긴 오대산은 봄과는 잘 어울리지 않는다는게 내 생각

서대산으로 이어지는 공터를 지나 상왕봉

09:21  상왕봉

상왕봉을  지나면 조망 좋은 곳이 없다

하지만 오대산은 울창한 고목 숲터널길이 또다른 매력이다

북대암  갈림길을 지나 두로령

09:55  두로령

백두대간두로령이라는 큰 비석이 세워져 있지만 이곳은 백두대간에서는 비켜있는 곳이다

바로 잡았으면 한다

두로령에서 두로봉까지는 완만한 오름길

10:38  두로봉

20여년 전만해도 조망이 좀 있었는데 주변 잡목이 커지며 조망은 사라졌다

두로봉을 지나 몇번의 내리막 끝에 신선목이

11:38  신선목이

이곳에서 점심을 먹고 한시간 여 긴 휴식을 갖고 동대산으로 간다

14:38  동대산

동대산을 지나 동피골까지 긴 내리막

계단을 지나 계곡을 따라 내려오면 동피골 입구다

15:33  동피골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