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찌
이름은 알고 그냥 그냥 대면 대면했는데
약초 공부를 하고 나서 아주 애정어린 관심이 생겼습니다
도시에서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자동차 매연에 찌들려 있고
가지가 손에 쉽게 잡히지 않는 높이여서 그냥 그냥했는데
작년에 우연히 들행을 하면서 산 초입 길가에 마치 나를 데려가세요
하는 듯이 자리한 잘익은 버찌를 발견하고 처음으로 버찌를 먹었습니다
거기서 한참을 서서 맛있게 따먹었던 기분좋은 경험이 있습니다
혼자 차를 몰고 혼자 이곳 저곳 다녔던 체력과 용기 덕분에 많은
기분 좋은 경험을 했지만 지금은 생각과 의지가 노쇄되었는가 봅니다
이제 곧 버찌가 잘 익어 우리를 즐겁게 할 때가 왔습니다
이 좋은 때를 그냥 보내지 마시길 바라는 맘에 오늘은 버찌를
주제로 삼았습니다
버찌라는 이름은 순우리말로
옛날에는 벚나무를 벗나무 또는 버스나무 등으로 불렀습니다
이 벚나무의 벚에 + 지(열매나 씨앗을 뜻하는 옛말)가 붙으면서
자연스럽게 부르기 편한 버찌로 굳어진 것 같습니다
주요 효능을 보면
버찌는 작지만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천연아스피린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건강에 이롭습니다
강력한 소염 및 통증 완화
불면증 개선
혈관 건강 및 노화 방지
피로 회복과 당뇨 예방
등등입니다
주의사항
버찌의 씨앗에는 독성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치아로 씨앗을 깨물어 먹거나 씹어서 삼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가지 끝에 알알이 달린 버찌
여름 햇살 기운 가득 품었네
하나 하나 따서 입에 넣으면
입안 가득 행복이 새콤 달콤
새날
새아침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PAX DOMINI~^^*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약수(若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4 감사합니다
농장엔 모든 게 풍성하여 버찌까지 가득한가 봅니다
기회있을때 맛보고 건강하셔야죠 ㅎ
건강하시고 행복한 나날되시게요~^^* -
작성자장한성 작성시간 26.06.03 까만 버찌가 반짝반짝 하고 있으면
그냥 못가겠더라구요
먹어보구 가야지~
-
답댓글 작성자약수(若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4 감사합니다
좋은 환경에 지내시는 것도 복이겠지요
늘 건강하시고 행복한 날 되시게요~^^* -
작성자푸른초원(청주) 작성시간 26.06.06 잘익었을때 담금주하면 왠만한 양주 버금갑니다
꼭 해보세요 -
답댓글 작성자약수(若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6 감사합니다
그럴것 같아요
맛나겠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