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전남 모임방

불두화

작성자약수(若水)|작성시간26.06.08|조회수113 목록 댓글 16

수국인줄 알았는데

이름이 따로있다고 합니다

백당나무 사촌으로 백당나무를 개량해서 만든 꽃이랍니다

 

불두화는 

둥근 꽃모양이 부처님의 곱슬 곱슬한 머리를 연상시킨다고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사찰 꽃으로

화려하면서도 은은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꽃말은

제해무상,우주의신비,은혜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것은 변한다는 불교적 진리를 담고 있어

사찰과 잘 어울립니다

 

불두화는 꽃잎만 있고 암술과 수술이 퇴화한

무성화(꽃마리)입니다

꿀이 없어서 벌과 나비가 찾아오지 않습니다

열매를 맺지 못하므로 오직 꺾꽃이(삽목)로 

번식할 수 있습니다

불교에서는

이를 두고 세속의 탐욕과 성적 욕망을 끊고

수행에 정진하는 스님의 삶에 비유하기도 합니다

 

보통 5월~6월에 꽃이 활짝 피어납니다

부처님오신날 전후로 가장 아름답게 만개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 사찰을 방문하면 탐스럽게

피어난 불두화를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사찰에 방문하였을때

수국 비슷한 꽃이 있으면

불두화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절에도 수국이 많네~하지 마시길..ㅎㅎ

 

새날

새아침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PAX DOMINI~~^^*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약수(若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감사합니다
    이리저리하다가 기억에 남으면 좋구요 ㅎㅎ
    오늘도 무사무탈하고 행복한날되시게요~^^*
  • 작성자산나물농장(송채종) | 작성시간 26.06.08 절에서만 불두화~~
    다른곳에서는 수국으로 부를랍니다 ㅎㅎ
  • 답댓글 작성자약수(若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불두화가 눈을 흘길겁니다 ㅎ
    늘 헹복하고 건강한 날 되시게요~^^*
  • 작성자맥가이버(여수)송희민 | 작성시간 26.06.08 맥의 눈에는
    탐스런 꽃송이가
    수국보다 낫다는
    생각인대
    단 색상이 다양하지는 않아도
    환하니 넘좋습디다
    구경 잘했고라 ㅎ
  • 답댓글 작성자약수(若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감사합니다
    각자의 모습대로 다 하나씩 예쁩니다
    찬찬히 바라보면 신기롭습니다
    이 세상 모든게 환희입니다
    오늘도 화이팅~~~^^*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