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국인줄 알았는데
이름이 따로있다고 합니다
백당나무 사촌으로 백당나무를 개량해서 만든 꽃이랍니다
불두화는
둥근 꽃모양이 부처님의 곱슬 곱슬한 머리를 연상시킨다고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사찰 꽃으로
화려하면서도 은은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꽃말은
제해무상,우주의신비,은혜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것은 변한다는 불교적 진리를 담고 있어
사찰과 잘 어울립니다
불두화는 꽃잎만 있고 암술과 수술이 퇴화한
무성화(꽃마리)입니다
꿀이 없어서 벌과 나비가 찾아오지 않습니다
열매를 맺지 못하므로 오직 꺾꽃이(삽목)로
번식할 수 있습니다
불교에서는
이를 두고 세속의 탐욕과 성적 욕망을 끊고
수행에 정진하는 스님의 삶에 비유하기도 합니다
보통 5월~6월에 꽃이 활짝 피어납니다
부처님오신날 전후로 가장 아름답게 만개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 사찰을 방문하면 탐스럽게
피어난 불두화를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사찰에 방문하였을때
수국 비슷한 꽃이 있으면
불두화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절에도 수국이 많네~하지 마시길..ㅎㅎ
새날
새아침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PAX DOMINI~~^^*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약수(若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8 감사합니다
이리저리하다가 기억에 남으면 좋구요 ㅎㅎ
오늘도 무사무탈하고 행복한날되시게요~^^* -
작성자산나물농장(송채종) 작성시간 26.06.08 절에서만 불두화~~
다른곳에서는 수국으로 부를랍니다 ㅎㅎ -
답댓글 작성자약수(若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8 불두화가 눈을 흘길겁니다 ㅎ
늘 헹복하고 건강한 날 되시게요~^^* -
작성자맥가이버(여수)송희민 작성시간 26.06.08 맥의 눈에는
탐스런 꽃송이가
수국보다 낫다는
생각인대
단 색상이 다양하지는 않아도
환하니 넘좋습디다
구경 잘했고라 ㅎ -
답댓글 작성자약수(若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9 감사합니다
각자의 모습대로 다 하나씩 예쁩니다
찬찬히 바라보면 신기롭습니다
이 세상 모든게 환희입니다
오늘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