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전남 모임방

꽈리

작성자약수(若水)|작성시간26.06.09|조회수97 목록 댓글 15

꽈리란 단어가 

반갑게 다가옵니다

옛 추억이 가득한 이름

지금은 오랫동안 보지 못했습니다

어릴땐 꽈리가 많아 가지고 놀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대단히 친숙하고 반갑고 정겨운 이름입니다

 

옛날에는 

꽈리 열매의 속을 달래어 파낸 뒤

입에 넣고 공기를 넣었다 빼며

꽈르륵 ,꼬르륵, 뽀드득하는 소리을 내며 놀았습니다

이 열매를 불 때나는 특유의 소리에서 자연스럽게

꽈리라는 이름이 붙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꽈리는 

가지과의 여러해살이풀로 붉거나 주황색 주머니 모양의 

열매집이 있습니다

예쁘다고 먹지마시고 눈으로만 보세요 ㅎ

 

꽃말은

자연미

신기한 재능

약속입니다

 

주황 등불 대롱대롱

가을바람 살랑살랑

꽈리 주머니 흔들리며

들녘에서 나를 부르네

 

새날

새아침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PAX DOMINI~^-----^**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다다(이병조) | 작성시간 26.06.10 저는 도시남도 아닌디
    불어보지 못했네요
    그저 이쁘다 생각했는디 ㅎㅎ
    올해는
    나이들었지만 불어봐야겠습니다 ㅎㅎ
  • 답댓글 작성자약수(若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주변에서 보기 힘들어요
    아주어릴때 추억들이 새록새록 ㅎ
    동심으로 돌아가실려고요 ㅎ
    화이팅~^^*
  • 작성자소 룡 | 작성시간 26.06.10 집앞에 좀 있어요.
  • 답댓글 작성자약수(若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정서가풍부하신분이라
    구해두셨네요ㅎ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게요 ~^--^♡
  • 작성자소 룡 | 작성시간 26.06.10 꽃 피었어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