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전남 모임방

도깨비부채

작성자약수(若水)|작성시간26.06.10|조회수103 목록 댓글 10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기분입니다

새로운 이름 도깨비부채

자료를 찾다가 첨 들어보는 이름에 혹~해서 찾아봅니다

저만 모를 수도 있겠지요 ㅎ

 

왜 도깨비부채일까?

바로 압도적인 크기입니다

도깨비가 들고 다닐 법한 부채

독특한 모양이 역동적이고 도깨비의 손바닥처럼

거친 모습에서 기인합니다

 

전국 각지의 깊은 산 , 특히  습기가 많고 그늘진 계곡

주변이나 숲속에 무리지어 자랍니다

거기가 도깨비 집성촌일 수 있으니 잘보시기 바랍니다 ㅎ

 

한방에서는 

귀채라고 부르며 줄기와 뿌리를 

열을 내리거나 해독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꽃말은

자유로운 마음입니다

 

도깨비부채 활짝 펴고

산바람 따라 춤을 춰요

커다란 잎에 햇살 담아

숲속에서 도깨비가 놀아요

 

새날

새아침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DEI GRATIA~~^----^*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약수(若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감사합니다
    이러다저러다보면
    친근한이들이많아지겠죠
    신비의세계에서머물수도있구요
    정신건강도좋이질수도있구요
    일상에푸르른기운가득한날
    화이팅 입니다 ~^--^*
  • 작성자꿈결(서정례) | 작성시간 26.06.10 처음듣는 도깨비부채입니다
    산에가서 더우면 한잎따서 부채로 써야할것 같습니다
    고운날 되십시요
  • 답댓글 작성자약수(若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사용하기전에
    도깨비한테허락은필수입니다ㅎ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게요 ~^--^**
  • 작성자맥가이버(여수)송희민 | 작성시간 26.06.10 잎이커서 부채로
    써도되긋네라
    하긴 도깨비불은
    봤지만
    실물을 못봐서 ㅎㅎ
  • 답댓글 작성자약수(若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1 감사합니다
    농장에도 있을법하네요
    부채로 쓰더라도 도깨비들한테
    허락은 받으세요 ㅎㅎ
    화이티~~ㅇ^^*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