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전남 모임방

파리풀

작성자약수(若水)|작성시간26.06.19|조회수51 목록 댓글 4

비슷비슷하죠

줄기를 꺾으면 하얀 즙이 나오나요

잎에서 향기가 나나요

잎줄기에 날개가 붙어 있나요

관심을 가지고 이것 저것 찾다보니

비슷 비슷하지만 

분별을 할 수 있는 지식이 생겨 

기분이 좋아집니다 보람을 느낌니다

 

파리풀

파리풀이라는 독특한 이름은 말 그대로

파리를 잡는 풀이라는 뜻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파리풀의 뿌리나 잎을 짓찧어서 즙을 낸 뒤

그것을 밥이나 가루에 섞어 파리가 많은 곳에

두었습니다

파리가 이 즙이 섞인 밥을 먹으면 얼마 못 가 죽었기

때문에 파리를 죽이는 풀이라는 뜻입니다

 

과거 재래식 화장실에 파리풀의 줄기와 잎은 채취해

던져 두기도 했습니다

파리풀이 가진 독성 성분이 화장실에서 파리 유충(구더기)이

번식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활을 했습니다

 

비슷ㅂㅣ슷하여

와~~영아자다

와~~산박하다

와~~방아잎이다하진 않으시겠죠 ㅎㅎ

파리잡는데만 쓰시고 드시지는 마시길~ㅎㅎ

 

새날

새아침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pax domini~~^^*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둥이--손 영 순 | 작성시간 26.06.19 방아잎 비슷하게 생겨서
    잘 모르겠어요
  • 답댓글 작성자약수(若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방아잎은 향기가 좋아요
    파리풀은 냄새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건강조심하시고 행복한 날 되시게요~^^*
  • 작성자나막신 | 작성시간 26.06.19 저는 방아인줄 알았네요
  • 답댓글 작성자약수(若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감사합니다
    사진으로는 향기까지 전하오지 못해서
    방아는 매력적인 향기를 머금고 있어서 구분하기 좋습니다
    오늘도 화이팅~^^*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