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경북 모임방

여성분들이 치매 환자 많은 이유

작성자가을사랑.|작성시간26.06.20|조회수226 목록 댓글 30

"나도 혹시 그렇게 되면 어쩌지..."

그 어떤 질병보다 더 무서운 치매

그 불안감,

근거 없는 게 아닙니다.

실제로 여성이 더 취약하거든요

클리블랜드 클리닉이 밝힌

충격적인 숫자가 있어요.

알츠하이머 환자의 무려 3분의 2가

여성이라는 사실.

단순히 더 오래 살아서?

그게 아니에요.

하버드 의대 브리검 여성병원이

2024년 국제 학술지에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65세 기준 여성의 알츠하이머

발병 위험은 약 20%,

남성은 10%.

숫자로 보면 딱 2배 차이예요.

근데 더 중요한 게 있어요.

여성은 생물학적으로

다른 방식으로 취약합니다.

 

이유 1

폐경 후 에스트로겐이 뚝 떨어진다

 

에스트로겐은 뇌를 보호하는 방패예요.

뇌 속 염증을 줄이고,

신경세포가 살아남도록 돕죠.

폐경 이후 이 호르몬이 급격히 줄면

뇌의 방어막이 그대로 내려앉습니다.

유럽 알츠하이머 예방

코호트 연구(EPAD)에서도

폐경 후 에스트로겐 감소가

신경 퇴행 증상 발현을

앞당긴다고 확인됐어요

 

알츠하이머 발병의 최대 40%는

생활 습관 변화로

예방할 수 있다는 거예요.

✔ 걷기가 뇌를 지킨다

2025년 알츠하이머 협회

국제학술대회(AAIC)에서 발표된

대규모 연구 결과예요.

매일 꾸준히 걷기를

2년 이상 지속하면

최대 7년 후까지 인지 기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또한 건과류,토마토,녹차,블루베리,다크 초콜릿,쑥갓, 아보카드 등

이런 음식이 치매 알츠하이머병을 늦출수 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가을사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딱 한번 드실거 열렸네요 ㅎㅎ
  • 작성자전대원2 | 작성시간 26.06.20 귀한 정보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일상에 좋은일들이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가을사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전대원님 반갑습니다
  • 작성자스틸아트(안평숲속) | 작성시간 26.06.20 사랑에 목마른 사라미
    확류리 노파요 ..,.
    사랑 열씨미 합시더 ..,.

    오늘도 행복 합시데이
  • 답댓글 작성자가을사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아트님 붕어사랑 하이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