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충청 모임방

함초의 계절 그냥 지나갈 수 없죵

작성자낮달.|작성시간26.06.10|조회수166 목록 댓글 39

해마다 함초잡채가
저희집서 인기입니다

오동통한 함초 좀 뽑아왔어요

완성 사진은
전년도 겁니다ㅎ

제 카톡 메인사진이였던지라
사진찍는 건 올해 패스~

병아리콩 삶아서
볶은 흑임자 듬뿍 넣고
자염소금 알맞게 넣고
생수 쪼매 넣고
원액으로 드르륵~~

방금 냉동으로~

만복이가 억시기
잘 마십니다ㅎㅎ

이제 개똑 좀 쪄서
식혀 냉동으로 넣고
쪼매 쉼 하다

경사지 금계국 뽑아내고
임의적 제초매트 깔로
나갑니다

장마지나 백리향 심어야죠ㅎ

올만에 선곡으로
아침부터
폴모리아 경음악
틀어두고 일을하니

올드한 감성이
마구~ 살아나서
좀 그렇구만요

내 청춘의 시간들이
너무 애틋하게 그립네요 ㅠㅜ

찡하게
아름다운 오늘되셔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낮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예~
    자연적 미네랄이 풍부하여
    식감도 그렇고 그만인 것 같아요!

    건강은 회복하셨는지요?

    데크앞 경사시는
    야자그물망 2겹으로

    보강토 밑은
    금계국 뽑아내고
    예초하고
    칡 뇌두 잘라내고 제초매트로 일부 깔았어요
    이중으로!

    오늘도 저녁나절에
    보강토 밑에
    제초매트 깔아야해요

    나머지는 금계국이
    12평 넘는 자리에서
    뽑아진 걸
    장마철 대비 경사지에
    쌓아뒀어요!

    한 낮은 햇볕이
    따갑고 무더우니
    살방 개인시간 갖으시면서
    쉼 하시어요~()
  • 작성자연화심{청주} | 작성시간 26.06.11 신안 함초소금구입해서 먹어유
    함초가루도 구입 사용도 하교유

    맛나것네유
    요리솜씨좋으신가 봅니다유
  • 답댓글 작성자낮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잘하셨어요

    솜씨는 없고요
    제 가족들 입맛에만
    맞아요

    가물어서
    매일 물 샤워를
    안 해주면
    화초들부터 말라가버리네요

    농번기에 힘내셔요
  • 작성자송화 | 작성시간 26.06.19 함초가 들어간 잡채라 무슨맛이려나요ㅎ
    잡채에 넣을꺼라곤 정말 생각지도 못했어요 ^^
    시원한잠 되셔요

  • 답댓글 작성자낮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기존 맛과 사믓 다르지요~
    함초 쓰임은
    무궁무진해유

    천연 미네랄이여서요

    빗님 다녀간 자리가
    촉촉 사랑입니다ㅎ

    즐 주말 되시어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