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계란 노른자 장조림..(입맛잡으시고)건참취나물 연근 밥에 노른자장 비벼봅니당.. 👍 👍 👍

작성자또깨비(강나경)속초|작성시간26.06.20|조회수406 목록 댓글 32

더워지니 입맛도 나가고
기운도 떨어질즈음..,

입맛나게 밥도둑잡는
계란 노른자 장조림 만들었어융...



요렇게 노른자 장조림
담아놓고보니
기분좋아집니당..먹을생각에

영양계란으루

탱글탱글 살아있는
노른자 12알 준비합니당

고추장아찌 담근 장물 사용합니당
너무 맛나거든예...

고추간장1컵 반 (종이컵)

돌배청1스픈

참치액 2스픈

잘 섞어서

노른자 담은통에
살포시 부어줍니당

쪽파
청량고추
홍고추
레몬청 (담가놓은거)

모두 넣어준다음
깨소금솔솔

뚜껑닫아
김냉으루
슈~~웅 안착

2틀지나 꺼내보면
간도 잘 베여서
쫄깃함으로
만나면 됩니당..

》》》 건참취나물 연근 밥 준비해유

연근 대충 썰어준다음

건참취나물
집간장1스픈
누룩소금 1스픈
참기름
들기름 넣고
볶아놓고

밥준비해야즁...
쌀2컵
건참취나물 볶은거 한줌
연근 대충 썰은거 한줌
넣고
취사버튼 누르고
기다립니당...

짜~~~잔
밥있는 냄새가
콧끝에서 마중나가고
다 되였다고 친절하게
알려주네유..좋은세상 ㅎㅎ

골고루 섞어서
담아유...
미리 맛보니
슴슴하게 먹기 좋아유..

건참취나물 밥도 아주 좋아유
연근 넣은것도
잘했다 하면서
ㅎㅎ

잘 어우러지는
궁합입니당

더 맛있게 먹기위해
맛있게 숙성된
계란노른자 장조림
한수저떠서
올리고
간장 양념장도 올려서
비벼유 비벼..~~~ㅎ

노른자 장조림
쫀득한게 얼마나 맛나던지
한알 더 올려서
비벼 먹었답니당...홍홍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또깨비(강나경)속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흰밥에 노른자 장조림
    비벼먹어두 맛나지만
    나물밥에 비벼먹어도
    끝장납니당...ㅎ
    꼭...맛보시길
  • 작성자가얏고 | 작성시간 26.06.22 new 한때 유행했던 마약계란장 생각나네요
    근데 생노른자를 담는 게 신기합니다
    계란이 싱싱해야 할 것 같아요
    비빔밥에는 궁합이 아주 좋겠어요~~ㅎㅎ
    잘 보고 갑니다~~ 깨비님~^^
  • 답댓글 작성자또깨비(강나경)속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노른자 장조림에 맛드리니까
    마약 계란장 멀어졌어유...ㅋ
    입이 참으루 간사하네유...ㅎㅎ
  • 작성자송화 | 작성시간 26.06.22 new 침너머가네요 꼴깍~
    계란장조림은 아직 한번도 시도해보질 못했어요~
    잘 봐두었다가 함 따라쟁이 해볼께요 나물밥 지어서 쓱쓱~ㅎ
  • 답댓글 작성자또깨비(강나경)속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조심조심 아가볼 만지듯
    분리잘하시여
    맛있는 노른자 장조림
    맛있게 츄릅얌얌 하셔융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