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시 무분별한 약초 채취 방지를 위해 무작정 채취부터 하시지 마시고 약초 사진을 올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고민이 있습니다...
머리 뒤쪽에 몇군데 뾰루지가 나서
가려워서 긁다보니
딱지가 앉고 해서
병원가서 약 처방 받아 발라도
그때 뿐이고...
건선이라 하는데...
혹시 피부병에 어떤 약초가 좋은지 여쭈어봅니다...
모두 항상 고맙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흔적없이 작성시간 26.06.10 정확한 진단이 맞는지요? 이유는 건선은 먼저 몸에 특히 정강이, 무릎, 팔굼치 등 연한쪽이 아닌 바깥쪽이 제일먼저 생기고 두피는 제일 나중에 생길확률이 있어서 그렀습니다. 건선이 맞다면 일단 낫는건 대단히 어렵구요, 건선발생 여러 원인중(유전, 면역, 장누수증후군 기타 등등) 장에 문에가 생겨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식생활 개선이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선은 완화 시키며 평생 안고 가야 하는 병입니다.
치료는 양방치료든 한방 치료든 대단히 돈이 많이 들어가구요, 양방치료는 낫는병이 아닌 관리용으로 평생 병원에 다녀야 합니다. 한방 치료는 장 치료와 염증 및 노폐물 제거 , 식생활 개선 등으로 완치 하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저는 지독히도 장이 안좋아서 치료가 안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너나의미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0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가 머리를 잘 안 말려서
그런거 같습니다.
좋은 말씀
참고하겠습니다 -
작성자둥근원 작성시간 26.06.10 라디오에서 들은 내용인데요...
어느 환경운동가? 인가 아닌가는 모르겠고
지구를 살리려는 목적으로 화학제품을 안쓰는 여성분이셨는데요
주방세제와 바디용품, 샴푸, 린스 전부 버리고 비누 하나로 사용했다 하더군요.
남편분이 지독한 지루성 피부로 병원처방 받고 좋다는 샴푸도 쓰고 해도 낫지않았는데
비누로 한달이상 쓰고나니 싹 없어졌다고
비누 쓸 때마다 투덜대던 남편이 더이상 투덜대지 않는다는 얘길 들었어요.
예전에 저도 모든 세정제품 다 버리고 비누 하나로 통일하려고 시도 해 보았는데
머리가 길다보니 엉키고 뻣뻣해져서 비누로 감기가 쉽지않더군요.
어쩔수 없이 샴푸는 못버리고 쓰는데
대신, 샴푸성분 남지않게 물가득 받아서 머리를 헹군답니다. ^^
-
답댓글 작성자너나의미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0
저도
비누는 뻣뻣해서
샴푸만 조금 쓰고
다른건 일체 안 쓰는데
머리를 제대로 안 말려서 그런거 같아요...
늘 늦게
머리감고 바로 자고 해서요...
헹굼에 신경 쓰겠습니다...
둥근원님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