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가 미소 짓기를
기다리지 말고 당신이 먼저 얼굴에
환한 웃음을 지으세요.
그 웃음이 세계에 평화를 가져다주는
힘이 됩니다.” 라고
어느 책에 쓰인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저는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는
수험생들이 많이 찾아오는
노량진역 근처
청년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수험생들을 보면
웃는 얼굴로 밝게 인사하는
수험생들이 있는가 하면,
굳은 표정으로 그냥
지나쳐 가는 수험생도 있어요.
저를 보지 못한 듯 굳은 표정으로
지나가는 학생에게,
“우리 서로 친하게 지내요.” 라며 웃는
얼굴로 먼저 인사를 건네면
그다음부터는 저를
보며 환하게 웃곤 합니다.
- 안옥선(노량진 청년센터/새벽편지 -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밤에우는 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 new
님
먼저 웃음을 건네세요
말은 쉽지만 실천하기는 쉬운 일이 아닌데
그래도
웃는 얼굴에 침
못뱉는다고 하잖아요. ㅎ
늘.. 함께 해 주시는
느 루님
두고 가신 격려에 마음까지
환 한 오늘입니다..ㅎ
웃음으로 시작하신
오늘~
행복이 넝쿨채 굴러 들어오는
멋지시고 좋은 날되세요
사랑합니다 ♡♡♡
느 루님
-
답댓글 작성자밤에우는 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시간 11분 전 new
님
밤사이
다녀가시며 주신 인사에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종영짱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