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마을 김금순입니다.
어느 날 인동초 한 포기 심었더니
올해는 꽃이 만발을 했습니다.
인동초 꽃을 금은화라고도 하는데
같은 줄기에 흰꽃, 노란 꽃이
함께 피기 때문에 금은화라네요.
요즘 도덕마을 장독대 옆에
인동초 꽃이 한물입니다.
노란색 흰색이 초록색 잎과
참 잘 어울립니다.
뾰족하게 꽃이 나오고
자세히 보면 노란색 흰색이 같이도 피고
노란색만 피기도 하고
흰색만 피기도 합니다.
아침에 따서 세척을 하고
그늘진 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베란다에 올려 시 들켜서
전기팬에 두껍게 면보 깔고
아주 약불에 오가며 뒤집기도 하고
내려놓았다 올렸다가
요만큼 인동초 꽃차를
만들었습니다.
조심조심했는데도 갈변이
되었습니다.
시간은 없고 많이 만들려고
식품 건조기에도 넣어 봤는데
온도가 높으면
금방 갈변이 됩니다.
꽃차는 맛보다도 향과 보기에 좋고
효능 때문에 즐기는 분들이
많지만 차수국 잎 살짝
조금만 넣으면 맛이 확 달라져
저는 꽃차에는 차수국 잎차를
소량으로 넣어 줍니다.
차수국 차가 조미료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생수를 끓여 한 김 나가면
첫물은 얼른 버리고
인동초 꽃차가 금방 우려 나왔습니다.
생 인동초 흰색과 노란색 두 송이를
넣어 사진을 찍었습니다.
인동초 효능도 찾아보았더니
강력한 항균 항염 작용이 많아서
천연 항생제라고 불린답니다.
면역력과 해열작용에도 좋고요.
남편이 팔 수술을 하고
입원을 한참을 했는데
지금 남편이 먹으면 딱 좋네요.
인동초 꽃도 예쁘고
효능도 좋은데
한번 만들어 보세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그녀 이지는 (논산) 작성시간 26.06.09 네
정성이 많이 담긴 차 드시고 건강에 보탬이 되시길 바랍니다
어렵지 않아서 금방 의욕이 친해 지는군요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도덕마을(김금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0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항상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립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한 날들 되십시오. -
작성자둥근원 작성시간 26.06.10 저도 조금 따다가 말려두었어요.
말리면서 은은하게 나오는 향에 잠시 머물기도 했답니다.
여러종류의 차를 블렌딩하며 즐기는 재미도 있으실 듯 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 -
답댓글 작성자☆도덕마을(김금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0 직접 따서 말려두셨군요.
말리는 동안 퍼지는 향도 큰 즐거움인 것 같습니다.
저는 차수국을 재배를
하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차와 블렌딩하며 먹고 있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작성자한울재 작성시간 26.06.10 금은화 차 만드는법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