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나,삶의,챌린지]늦은 아점

작성자다구|작성시간26.06.20|조회수53 목록 댓글 6

누구와 함께 걷느냐가
인생을 바꿉니다

살다 보면 이런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사람과의 인연이 정말 소중하구나
.“왜 이제야 이런 좋은사람을 만났을 까.”

또는, “괜한 인연으로
상처 받았구나"
이처럼 ‘만남’은 우리 인생을 밝힐 수도, 어둡 게도 할 수도 있는 힘이 있습니다. 그만큼 인간관 계가 중요합니다

홍콩의 부자이자 인생의
철학자라 불리는 이가성 (李嘉誠)은 이런 말을 했습니다.
“돈보다 더 귀한 건 사람 이고,
좋은 사람과의 인 연은
인생 최고의 선물이 다.”

불교에는
^‘칠불교’라는 가르침이 있습니다.
그 핵심은 ‘누구와 함께할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마음이 같은 사람과 함께하라.
길이 같은 사람과 함께 걷고
지혜를 나눌 수 있는 사 람과 함께하고

덕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사람과 가까이하라.

그리고 반대로 함께하지 말아야 할 사람도알려 줍니다.

이것을 ^‘육불합’이라 합 니다.
탐욕 많은 사람,
쉽게 화내는 사람,
시기하고 질투하는 사 람.
거짓말을 쉽게하는 사 람,
감정에 휘둘리는 사람,
자기밖에 모르는 사람,
이런 사람과는 거리를 두라고 가르칩니다.

우리는 ^젊을 때는 사람 을 넓게 사귀려 하고
^나이가 들 수록 사람을 깊게 만나고 싶어 집니다 .

이제는 관계를 정리하고,
"나를 아끼고 이해해 주는 사람과
함께울고 함께 웃을 수 있는
인연 하나 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그리고 그보다 더 중요한 건
"내가 누군가에게
좋은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ㅡ좋은글 중에서 ㅡ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다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어제의 피로가 풀리지 않아서 답글을 못했내요 고운잠 주무세요 🦋
  • 작성자라일락향 | 작성시간 26.06.20 오늘은 산과야를 아점으로 드셨군요.

    즐거운 오후시간 이어가시기 바랍니다.
  • 답댓글 작성자다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강 훈련에 피로가 겹처서 축 늘어져 답글을 울리지 못했으요 하지 더위가 시작되니 건강이 고운잠 주무세요 🦋
  • 작성자볼펜 | 작성시간 26.06.21 반갑습니다
    늘 산과야하시면서 좋은글도 오려주시고...
    항상 건행하시어요
  • 답댓글 작성자다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고마워요 오늘도☔️ 가 오는 곳이 있으요 시원하고 안전하게 지내세요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