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비계(豚脂)가 맛있는 이유,
돼지고기를 먹을 때 하얗게 붙어있는 비계가
몸에 좋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몇 년 전부터 돼지비계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는데요,
그 전에는 좋지 않게 생각했던 것이 대부분입니다.
성인병이나 동맥경화 에 좋지 않다는 등
안 좋은 말들이 나왔지만
이것은 모두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이렇게 돼지비계가 안좋게 알려졌던 것은 설탕 협회가
미국 주류 의학회에 로비를 했기 때문 이라는데요,
설탕이 짊어져야 할 심장병 위험도를
동물성 기름이 다 떠안았다는 것입니다.
실제로도 심장병이 지방 탓이라는 제대로 된
검증 결과도 없다고 합니다.
돼지고기는 기름기가 많죠.
특히 식으면 하얗게 변해서
비계 부분을 잘라내고 먹기도 합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이 돼지비계로 만든 기름이
오히려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영국에서도 돼지비계는 과학자가 뽑은
100대 슈퍼푸드 중 8위를 차지 했습니다.
돼지비계에는 몸에 좋은 지방으로 꼽히는
불포화 지방산이 소고기, 양고기보다 많이 들어있고
비타민B와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견과류, 올리브유, 참기름등에 들어있고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게다가 비계에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가 많고 비타민D가 함량이 높아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도 이미 돼지비계가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나와있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성인병 예방, 항산화 효과로 인한
매끈한 피부, 심지어 폐 건강에까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