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출석좋은글&토크방

생각이 깊은 사람은

작성자풍경|작성시간26.06.09|조회수15 목록 댓글 4


생각이 깊은 사람은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말들을 하면서 살아갑니다.

그말 중에 대부분은 남의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그것도 좋은 이야기가 아니라 남의 아픈곳을 말하면서 그 말에서
기쁨을 찾으려고 합니다.

어떤이는 자신의 경험을 말하며 자기를 드러내려 합니다.
그러나 어떤이는 자기의 경험에 비추어
말을 하지 않고 침묵을 할 뿐입니다.

생각이 깊은 사람은 말을
많이 하지 않고 생각을 합니다.

생각이 없는 사람은 여러 이야기를
생각 없이 합니다.

자신이 책임지지 못할 말을
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확실한 이야기도 아닌 추측을 가지고 말을 만들기도 합니다.

사랑의 말로 위로하고 격려하고 삶의 힘을 돋구어 주는 그런 말을 나눈다면 얼마나 우리의 삶이
풍요롭고 행복할까요.

사람들은 드러내는 말보다는
밝은 미소로 침묵으로
조용한 물이 깊은 것 처럼,
깊이 있는 말로 사랑과 감동을 전할 수 있다면
바로 그것이
아름다운 삶이 아닐까요?


( 옮긴 글 )

아름다운 삶을위하여
웃음으로 시작하시고
활기차고 보람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산사 | 작성시간 26.06.09 네~비록 썩은 미소라도 미소지으며 침묵하는 행동도 필요하대요..
  • 답댓글 작성자풍경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그냥..적당한게 좋을듯요.
  • 작성자솔벗 | 작성시간 26.06.09 말 않는게 편하지요 ~
  • 답댓글 작성자산사 | 작성시간 26.06.10 너무 말 안하면 주위에서 벙어리로 착각해요..ㅋㅋ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