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명시 산책

나이가 들면/최형윤 시인

작성자산사|작성시간26.06.18|조회수18 목록 댓글 4

나이가 들면 

나이가 들면
더 분주한 삶을 살아야 한다
경험이 많고 나어린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하기 위해서이고

나이가 들면
솜이불처럼 따스하고 포근해야 한다
외로움에서 벗어나고
늘 옆에 사람이 붙도록 하기 위해서다.

나이가 들면
웬만한 일은 웃어넘기고
편견은 절대 금물이다
치우침은 결코 손해뿐이니까

나이가 들면 
어떠한 어려움에 봉착해도
정도로 가야 한다
평생 쌓아 올린 덕이 무너지므로.....

나이가 들면
동지 팥죽처럼 빛도 좋고
부드러워야 한다
그래야 귀염동이가 품에 안기므로...
(최형윤·시인)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풍경 | 작성시간 26.06.18 🎵늙어가는것이 아니라 익어가는겁니다~🎵
  • 답댓글 작성자산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8 헉~~살이 익어간다고요?
    오메 내살...ㅋㅋㅋ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풍경 | 작성시간 26.06.18 산사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솔벗 | 작성시간 26.06.19 손주 안고 살려면 깨끗하고 부드러워야~ 맞는 말씀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