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커피와 감성

블랙 커피

작성자소 담|작성시간26.06.22|조회수65 목록 댓글 20

 

블랙커피 / 박소향

 

아무것도 섞지 말기

아무것도 넣지 말기

 

초승달이 걸러낸 저녁처럼 외로울지라도

버거운 하루를 밟고 가는

내 그림자가 안쓰러울지라도

 

달콤한 향기에 넘어가지 않기

고소한 유혹에 무너지지 않기

길들여진 입맛에 현혹되지 않기

 

하지만 비가 내리는 날은 안되지

하늘이 내려앉은 울적한 날은 안되지

 

빨래도 안 마르는 흐린 주말

고독이 깊어져 그리운 것들이

몰려올 때는 더욱 안 되지

 

깔끔하고 싶지만 도도하고 싶지만

나이테가 늘어갈수록

아무것도 아닌 것에 약해지는

 

그저 블랙만으로는 양이 안 차는

허전한 새벽처럼 유혹이 시작되지

 

아무것도 섞지 않은

아무것도 넣지 않은

한 가지 색으로만 사는 일

 

쉽지만 쉽지 않은

그래서 커피를 마시며 하는 말은 믿지 말라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소 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new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하늘 바래기 | 작성시간 26.06.23 new 쓴 블랙커피에
    순수한 인간에 맛도
    삶의 참맛도 알게 되지요.

    블랙커피의 순수 맛으로
    삶을 새기며 깊은 삶을 다짐합니다.


    낮이 길어지고
    녹음이 짙어가는 하지지절,

    소담님의 하시는
    모든일이 성취되는
    신나고 행복한 날 되세요~!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소 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new
    항상 기쁨을 주시는 댓글에
    먼저 활짝 웃어 봅니다

    마음을 다스리는 글들을
    날마다 주시는 하늘바래기 님의
    손길이 얼마나 고맙고 감사한지요

    저는 블랙커피를 너무 좋아라 한답니다
    개운함의 묘미 ~~ㅎ

    오늘도 신나는 화요일 보내세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창내 김종환 | 작성시간 26.06.23 new 블랙 커피 같은 삶
    과연 나는 그렇게 살아 왔을까?
    아쉬운 소리 안하고 살아 왔으니
    반에반은? 블랙 커피려나요?
    머물며 반성도 함께 남기고 갑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소 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new

    그런가요 !
    블랙커피 다른 맛 첨가하지 않아도
    본연의 맛처럼
    그리 살아오셨군요

    살면서 다른 첨가물 없는 살수 없어요
    그래도 자신의 본연의 마음은 누구도 바꿀수 없겠죠
    창내 김종환 님은
    제가 생각건데 마음이 여리셔서
    자신이 손해 보실듯 합니다 ~~
    그냥 소담생각입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