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커피 / 박소향
아무것도 섞지 말기
아무것도 넣지 말기
초승달이 걸러낸 저녁처럼 외로울지라도
버거운 하루를 밟고 가는
내 그림자가 안쓰러울지라도
달콤한 향기에 넘어가지 않기
고소한 유혹에 무너지지 않기
길들여진 입맛에 현혹되지 않기
하지만 비가 내리는 날은 안되지
하늘이 내려앉은 울적한 날은 안되지
빨래도 안 마르는 흐린 주말
고독이 깊어져 그리운 것들이
몰려올 때는 더욱 안 되지
깔끔하고 싶지만 도도하고 싶지만
나이테가 늘어갈수록
아무것도 아닌 것에 약해지는
그저 블랙만으로는 양이 안 차는
허전한 새벽처럼 유혹이 시작되지
아무것도 섞지 않은
아무것도 넣지 않은
한 가지 색으로만 사는 일
쉽지만 쉽지 않은
그래서 커피를 마시며 하는 말은 믿지 말라나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하늘 바래기 작성시간 06:14 new
쓴 블랙커피에
순수한 인간에 맛도
삶의 참맛도 알게 되지요.
블랙커피의 순수 맛으로
삶을 새기며 깊은 삶을 다짐합니다.
낮이 길어지고
녹음이 짙어가는 하지지절,
소담님의 하시는
모든일이 성취되는
신나고 행복한 날 되세요~!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소 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7:29 new
항상 기쁨을 주시는 댓글에
먼저 활짝 웃어 봅니다
마음을 다스리는 글들을
날마다 주시는 하늘바래기 님의
손길이 얼마나 고맙고 감사한지요
저는 블랙커피를 너무 좋아라 한답니다
개운함의 묘미 ~~ㅎ
오늘도 신나는 화요일 보내세요이미지 확대
-
작성자창내 김종환 작성시간 11:12 new
블랙 커피 같은 삶
과연 나는 그렇게 살아 왔을까?
아쉬운 소리 안하고 살아 왔으니
반에반은? 블랙 커피려나요?
머물며 반성도 함께 남기고 갑니다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소 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시간 54분 전 new
ㅎ
그런가요 !
블랙커피 다른 맛 첨가하지 않아도
본연의 맛처럼
그리 살아오셨군요
살면서 다른 첨가물 없는 살수 없어요
그래도 자신의 본연의 마음은 누구도 바꿀수 없겠죠
창내 김종환 님은
제가 생각건데 마음이 여리셔서
자신이 손해 보실듯 합니다 ~~
그냥 소담생각입니다이미지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