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술붕어입니다
시골에서 자랄 때
달이 휘영청 밝은 밤 동네 마실을 나갔다가
집에 돌아오는데
태옥이네 밭에서 인기척이 있어
자세히 보니 태옥이 아버지가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오랜 머슴 생활 끝에 돈을 모아
밭을 샀는데
내 땅이 생기자 너무 좋아
밤에도 일을 하고 있었던 겁니다
옆 국화농장 불이 밤 12시가 되어도
꺼지지 않았습니다
물론 낮에는 비닐 하우스 안이 더위
일을 할 수 없고
국화 꽃 유인 작업이 손이 많이 간다고는
하지만
밤 늦게까지 일을 하는 것을 보고
잘 살고 못 살고는 본인 몫이라 생각합니다
호랑이, 사자, 코끼리 등 국화 형상을 만들어
1년에 1억 가까이 번다 했습니다
잠 다 자고
상추 팔아 언제 성대 그룹 만드나?
나도 오늘부터 밤 늦게까지 일 해 볼까?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술붕어 (서울, 여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1 맞습니다
건강이 우선이죠 -
작성자소 담 작성시간 26.06.11
노력은 성공의 어머니 라던가요
그러나 요즘 AI 시대가 되고보니
힘으로 던버는 것은 고려적이될것같습니다
건강 유념 하시는 것이 던버시는것 같은데요 ~ㅎ -
답댓글 작성자술붕어 (서울, 여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1 맞습니다
이제 머리를 써야 합니다 -
작성자비은 작성시간 26.06.11 노후가 확실한 술붕어님 무리함은
삼가하셔요 ㅋ -
답댓글 작성자술붕어 (서울, 여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1 ㅎㅎ
맞습니다
운동삼아 해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