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손으로 돌아갈 人生
갓 태어난 인간은
손을 꽉 부르쥐고 있지만
죽을 때는 펴고 있습니다.
태어나는 인간은
이 세상의 모든 걸
움켜잡으려 하기 때문이고
죽을 때는 모든것을 버리고
아무 것도 지니지 않은 채
떠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빈손으로 태어나
빈손으로 돌아가는 우리 인생
어짜피 모든 걸 다 버리고
떠날 삶이라면 베푸는 삶이 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당신이 태어났을 때
당신 혼자만이 울고 있었고
당신 주위의 모든 사람들은
미소짓고 있었습니다.
당신이 이 세상을 떠날 때는
당신 혼자만이 미소짓고
당신 주위의 모든 사람들은
울도록 그런 인생을 사세요
시간의 아침은 오늘을 밝히지만
마음의 아침은 내일을 밝힙니다.
열광하는 삶보다
한결같은 삶이 더 아름답고
돕는다는 것은
우산을 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함께 비를 맞는것이 아닐까요?
- 좋은 글 중에서 -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정시 작성시간 26.06.05 좋은 글을 읽고 행복한 시간이 되어 머물다 갑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작성자소 담 작성시간 26.06.05
추천부터 꾹 하표 합니다
인생
뒤돌아보면 허무 자체 이지만
그래도 목숨이 있을때는
열심히 열광 하면서 누구나 살아갈겁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
작성자착한서씨 작성시간 26.06.05 한주를 마감하는 금요일날 저녁시간에
좋은글을 읽으면서 머물다 갑니다 날씨는 흐린날씨를 보이다가 맑은날씨 하루.~
무더운 날씨 속에서 몸 관리를 잘 하시고 행복한 웃음과 즐거움이 가득한 저녁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