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산균김치로 만든 시원하고 칼칼한 얼큰칼국수, 김치요리 송송썬김치 1컵, 김칫국물 1/4컵, 칼국수 200g, 멸치다시마물 3~4컵, 고춧가루 1작은술, 표고버섯 1개, 애호박 3cm 1토막, 대파 1/2대, 국간장 쓰는대로 애호박은 반달 모양으로, 표고버섯은 모양대로 얇게 슬라이스한다 대파는 어슷하게 썬다 냄비에 멸치 다시마물을 넣고 송송썬 김치와 김칫국물을 넣고 보글 보글 끓인다 * 버섯은 다른버섯으로 응용하셔도 됩니다 애호박을 넣고 끓인다 * 냉장고에 있는 어묵을 나중에 발견... 우리 남편이 좋아하는 어묵이라 애호박이랑 함께 추가합니다 없으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마지막에 대파를 넣고 한소끔 끓여냅니다 * 간이 심심하면 국간장 추가입니다 전 추가하지 않고 그대로 끓입니다 ~~ㅎ 김치칼국수 15분정도면 완성입니다 ~~ 1 김치요리는 ~~~뭐든 다 시원하고 맛있어요 ? 잘 익은 유산균김치가 한몫을 합니다 ? |
< 모셔온 자료 입니다 >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법수해 작성시간 26.06.08 대월 네 그럴께요 고맙습니다 역시 👍 역시나 👍 위가 약하니 면종류가 소화가 안되서 그러네요 하늘만큼 정말 부럽습니다
-
작성자소 담 작성시간 26.06.08
묵은지 하고
버섯을 많이 넣고 끓이면
겨울철에는 별미로
감기 기운 있을때 먹으면
감기도 뚝 떨어진다는 ~~
오늘도 레시피에 감사를 드립니다
대월 님 ^^ -
답댓글 작성자대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8 운영자님
고마운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분좋은 마음으로 즐기는 시간이 되시고 기쁨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
작성자세라핌 작성시간 26.06.0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대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8 기쁨과 행복이 함께 하는 좋은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