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행복 요리방

김치 칼국수는 이렇게

작성자대월|작성시간26.06.07|조회수824 목록 댓글 7
유산균김치로 만든
시원하고 칼칼한 얼큰칼국수, 김치요리


김치칼국수재료(1~2인분)
송송썬김치 1컵, 김칫국물 1/4컵, 칼국수 200g, 멸치다시마물 3~4컵,
고춧가루 1작은술, 표고버섯 1개, 애호박 3cm 1토막,
대파 1/2대, 국간장 쓰는대로
김치 칼국수 만드는 방법
애호박은 반달 모양으로, 표고버섯은 모양대로 얇게 슬라이스한다
대파는 어슷하게 썬다
냄비에 멸치 다시마물을 넣고 송송썬 김치와 김칫국물을 넣고
보글 보글 끓인다


고춧가루와 된장으로 심심하게 간을 맞추면서 끓인다
칼국수-표고버섯을 넣고 끓인다
* 버섯은 다른버섯으로 응용하셔도 됩니다
칼국수가 2/3정도 익으면
애호박을 넣고 끓인다
* 냉장고에 있는 어묵을 나중에 발견...
우리 남편이 좋아하는 어묵이라 애호박이랑 함께 추가합니
없으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국수가 부드럽게 퍼지면
마지막에 대파를 넣고 한소끔 끓여냅니다
* 간이 심심하면 국간장 추가입니다
전 추가하지 않고 그대로 끓입니다 ~~ㅎ


보글 보글 걸죽하고 국물 얼큰한
김치칼국수 15분정도면 완성입니다 ~~ 1


오랫만에 맛을 본 김치칼국수입니다
김치요리는 ~~~뭐든 다 시원하고 맛있어요
?
잘 익은 유산균김치가 한몫을 합니다
?


 

 

< 모셔온 자료 입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법수해 | 작성시간 26.06.08 대월 네 그럴께요 고맙습니다 역시 👍 역시나 👍 위가 약하니 면종류가 소화가 안되서 그러네요 하늘만큼 정말 부럽습니다
  • 작성자소 담 | 작성시간 26.06.08
    묵은지 하고
    버섯을 많이 넣고 끓이면
    겨울철에는 별미로
    감기 기운 있을때 먹으면
    감기도 뚝 떨어진다는 ~~

    오늘도 레시피에 감사를 드립니다
    대월 님 ^^
  • 답댓글 작성자대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운영자님
    고마운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분좋은 마음으로 즐기는 시간이 되시고 기쁨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 작성자세라핌 | 작성시간 26.06.0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대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기쁨과 행복이 함께 하는 좋은 시간 보내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