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행복 요리방

왕 새우 .. 대하 전

작성자알라뷰|작성시간07.11.11|조회수138 목록 댓글 4
 


<만드는법>

주재료: 대하(7마리),두부(1/2모)
부재료: 다진브로컬리(2),다진당근(2),다진양파(2)
청량고추(2개)
양념재료: 소금(0.3),후춧가루(0.3),참기름(0.5)
양념장: 간장(1),물(1),설탕(0.3),깨(0.3)


1. 대하(7마리)는 내장을 빼내고 다듬어놓고 브로걸리,당근
양파는 잘게 다져두고 청량고추도 씨를 털어내고 잘게
다져놓습니다.


2. 대하(7마리)는 잘게 썰어 곱게 다져둡니다.
믹서로 갈지마세요. 너무곱게 갈아지면 씹는맛이 없어
집니다. 새우는 금방다져지니까 그냥 칼로 다지세요.


3. 두부(1/2모)는 베보자기에 싸서 물기를 적당히
제거해줍니다. 두부를 너무 세게 주무르면 베보자기
사이로 두부가 삐질삐질 새어 나와요.


4. 청량고추를 제외하고 다져놓은 야채들과 두부,대하를
넣고 후춧가루(0.3),참기름(0.5)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반죽은 1/3은 덜어두고 나머지 반죽에 청량고추와 소금(0.3)을
넣고 잘섞어줍니다.
지훈이는 돌이 지난지 얼마되지 않아 소금을 아주 조금만
넣었습니다만 아이의 개월수에 따라 조금씩 더 넣을수도
있을겁니다. 사실 소금을 넣지않아도 맛은 좋아요.^^.


5.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조금씩 떼어 동그랗게
모양을 만들어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6. 그릇에 담아주고 간장(1),물(1),설탕(0.3),깨(0.3)
섞어 담아주면 권과장표 대하전 완성입니다.



1/4로 자른 양파 한잎을 따서 간장을 담아보았습니다.
이쁜가요?ㅋㅋㅋ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별*초롱 | 작성시간 07.11.11 감사합니다 ~~~
  • 답댓글 작성자알라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7.11.12 별*초롱님 휴일은 잘 보내셨나요?
  • 작성자경산점 | 작성시간 07.11.14 맛있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간장종지가 인상적이네요.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알라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7.11.17 간장 종지에 손가락 찔리지 않게 자알 찍어 드세욤 ㅎ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