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만의 게임을 만들어라 300 page 에 나오는 글입니다.
IMF 때 세이노가 위기를 어떻게 기회로 만들었는지를 다룬다.
IMF가 터지기전 멕시코와 태국의 사례 또 외국의 노동생산성을 공부 하셨다고 하셨지요.
이글에 [경제주간지 딱 한 곳에서 한국에 외환위기가 올 가능성이 있다는 기사가 양면에 걸쳐 실렸는데 내가 그 기사를 직원에게 영문으로 번역하 도록 한 후 해외 관련 부서들에게 모두 배포하였던 기억이 있다]
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그리고 달러를 잔뜩 사서 환전하여 원화를 많이 버셨습니다.(재벌집 막내아들 이셨나요?@_@!!)
또 그 잡지를 직원에게 주어 정확한 기사를 확인 못해 아쉽다.라고 하여 잡지를 찾아 보았습니다.
THe Economist에서 1997년 7월 19일 자 에 동남아 금융위기 기사 내용이 있었고
그래서 보셨던 주간 경제지가 우리나라에선 8월호 (즉 여름호) 였을것 같고 중앙일보, 매경, 월간경제, 한경은 아닌
다른 주간 경제지 8월호 일것 같았는데 1997년도의 과월호는 인터넷에서 확인이 어려웠습니다. off라인으로나 확인 해야 될것 같습니다.
대신 조현님의 예전 티스토리 블로그 on the other hand 의 글을 링크합니다.
https://joohyeon.com/243
저는 이번 정권이 되자마자 검찰공화국이었던 브라질의 민영화 사례와 백서를 찾아 보았습니다.
(민영화 기업에 투자 해볼까 했는데 쌀 살돈도 없네요... ㅜ_-)
한국에서 조사한 자료도 있고 구글에 검색하면 여러가지 있네요.
(저도 정치는 모르겠습니다. 제 경험상 정치인은 가족기업 이라는거?정도)
환치기를 하라는게 아니고 경제를 읽고 미리 공부를 하는 방법을 알려주신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