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 중학생, 직업의 바다에 발을 담그다
▢ 서울특별시성북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옥자)은 성북구청(구청장 김영배)과 함께 성북청소년진로직업체험센터를 중심으로 중학생들의 행복한 직업세계 탐색을 위하여 2013년 6월 14일(금) 14:30에 성북구청 다목적홀에서 제1회 성북 행복진로콘서트를 개최하였다.
▢ 이날 행사는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구체적인 직업 세계를 찾는데 도움을 주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제1부 「직업의 품격」코너에서는 삶에 있어서 직업의 의미를 알아보고, 성북경찰서 의무경찰 노래동아리 ‘비몽사몽’의 공연에 이어 제2부「니들이 경찰을 알아?」코너에서는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직종인 공무원 중‘경찰’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또, 성북구의 각종 진로체험 기관을 소개함으로써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 직업 관련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 ▢ 관내 중학생 333명과 학부모, 교사 등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들의 진로·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참여를 높이기 위하여 사전에 질문을 받고, 학생들이 제출한 질문 중 좋은 질문을 선정하여 경품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재미를 함께 주었고, 설문에 참여한 학생들 중 94.6%로부터 만족스럽다는 평가를 받았다.
▢▢▢ 우리교육지원청은 성북청소년진로직업체험센터와 함께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만나고 싶은 전문가와 함께하는 행복 진로콘서트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