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시:2026.6.9.화.10:00~12:00
2.장소:교구청 제1회의실
3.참석인원:12/12
4.강사:이혜숙
(삼분할 법칙)
1.삼등분할
근경,중경,원경을 같이 배치할 때 전통식으로 가장 아름다운 배치
~주피사체를 정 중앙에 배치하지 않는다.
*삼등분할의 어떤 곳에 주피사체를 배치하느냐는 개인의 취향이기는 하지만,,,
~사람의 얼굴이라고 가정하면 조금 답답해 보임
~얼굴 방향이 좀 시원해 보임
*주피사체의 배치 느낌 비교
~오른쪽으로 배치하느냐,왼쪽으로 배치하느냐 정답은 없다.
2.3분할선
*선의 활용
*수평선 ~안정적 느낌
~하늘을 넣을지,뺄지 촬영시 생각해보기
*수직선~
*대각선~소실점,원근감
*방사형~
*사선~위태로운 느낌,
*곡선~
3.대칭 & 비대칭
4.화면 채우기
~불필요한 부분 빼기
무엇을 강조할 것인가?
=>>>
5.프레임 속 프레임
6.극단적인 프레이밍
*우에다쇼지~초현실주의
*모리야마 다이도~수직,수평 무시,구도파괴
*랄프 깁슨~명암,블랙&화이트
*이갑철~
(극단적인 프레이밍의 TIP)
*노파인더로 찍기~한손으로 카메라를 들고 뷰파인더 보지않고 툭툭 찍기
아니면 카메라를 목에 걸고 가슴높이에서 뷰파인더를 보지않고 찍기
*CLOSE- UP해서 (가까이 다가가서) 찍기
*픽쳐스타일에서 모노크롬 설정해놓고 흑백으로 찍기
과제)1.삼분할선 사진 찍기 1SET (4장)
~하나의 주피사체 설정->3분할선 오른쪽 위,아래,왼쪽 위,아래
2.대칭&비대칭 만들어 촬영 2SET (4장)
3..프레임속 프레임 찾아서 촬영하기 (최소 3장)
4.극단적인 프레이밍 촬영 (5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