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읽고 경제적 불평등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다 처음에는 불평등이 무조건 나쁜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글을 통해 경제의 부가 항상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알게 되었다 또한 사람마다 능력과 선택이 다르기 때문에 결과에도 차이가 생길 수 있다는 주장에 어느 정도 공감했다 하지만 지나친 불평등은 사회에 여러 문제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완전히 무시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결국 중요한 것은 모든 사람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공정한 기회를 보장하는 것이라고 느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