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읽으며 느낀점: 예전부터 빈곤국이나 영양실조로 죽어가는 아이들을 위한 후원 광고를 볼때마다 돈이 많은 사람들은 왜 저런 사람들에게 돈을 쓰지않을까 라는 생각을 많이했다. 동시에 자기네 회사나 자신에게 쓸거 조금 때서 주면 참좋을텐데 라고 생각했는데, 이 글과 사회 경험을 쌓다보니 알게되었다. 그들은 돕지않음으로써 돕고 있다 라는 생각이든다. 그들은 많은 부를 축적하기위해 사람을 뽑고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경제 성장에 이바지한다. 따라서 이윤 창출이라는 목적이 직간접적으로 그 빈곤한 사람들을 위한 기회를 만들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미 나 또한 경제활동을 하며 그들을 위해 도움을 주고있는 것 같다. 그들에게 기회를 더 많이 줄수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들을 위해 더 노력해야겠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