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불평등을 없애야 하는지에 대한 글을 읽었다.
사람마다 능력과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차이는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경제적 차이가 너무 커지면 가난한 사람들은 좋은 교육이나 기회를 얻기 어려워질 수 있다고 느꼈다. 그래서 모두가 공정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사회가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 글을 읽고 내 주변의 친구들이나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 배려하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또한 경제적 불평등 문제를 한쪽 의견으로만 판단하지 않고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앞으로는 서로를 존중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