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보게된계기나동기
방학숙제라고 하길래 ....;;
영화의내용또는줄거리를간략하게
미국 정부에선 인공지진으로 적을 공격하는 비밀 병기 데스티니 (D-E-S-T-I-N-Y)를 개발 한다. 그로 인해 지구 핵, 코어(CORE)의 회전이 멈추면서 지구엔 갖가지 기상 이변이 발생, 재난이 속출한다. NASA측은 대학에서 지구 물리학을 가르치는 조슈아 키스박사 (아론 에크하트 분)에게 현 상황에 대한 진단을 부탁하고 박사는 이런 상태라면 1년 안에 지구가 전멸할 것이라고 말한다. 인류가 살 수 있는 방법은 화성 크기의 지구 핵을 다시 회전 시키는 방법 밖에 없다는 결론 끝에 미 정부와 NSA측은 6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팀을 만들어 이들을 지구의 코어로 내려 보내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그 6명은 조슈아를 비롯, 지구 물리학의 거두 콘라드 짐스키 박사(스탠리 투치 분) 와 시스템 전문가인 서지 레베크 박사(체키 카르요 분), 엄청난 열과 압력에 견딜 탐사정 '버질'호를 만들 브래즐턴 박사 (델로이 린도 분), 그리고 우주 비행사 이번슨 (브루스 그린우드 분) 과 차일스 소령 (힐러리 스웽크 분) 이 었다. 이 프로젝트의 핵심은, 코어에 들어가 핵 폭탄을 터뜨려서 지구 핵을 다시 회전 시킨 뒤, 그로 인해 발생될 거대한 충격파를 피해 지상으로 다시 귀환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몇 천도의 지열과 엄청난 압력 속을 뚫고 코어로 들어가는 여정엔 뜻 하지 않은 수 많은 변수가 이들을 기다라고 있었다. 그 와중에 대원들은 차례로 죽어가고, 짐스키는 지상 관제소에 프로젝트를 포기하겠으니 '데스티니' 프로그램을 가동하라는 최후통첩을 한다. '데스티니'로 인해 코어의 회전이 멈췄으니, '데스티니'로 다시 회전을 일으킬 수 있다는 이유. 지상에선 '데스티니'를 발사할 준비에 들어가지만, '버질'호의 남은 대원들은 이번 임무를 끝까지 이행 시키기로 결심한다.
지상의 해커인 '렛'은 대원들의 임무수행을 돕기 위해 '데스티니' 프로젝트를 해킹, 실패로 끝나게 만든다. 6명 중 조슈아와 챠일스, 짐스키등 3명의 대원들만 남은 가운데 결국 짐스키도 이들의 작전을 도와 끝까지 임무를 완수키로 한다. 이들에게 남은 마지막 방법은 여섯개의 작은 칸들로 이뤄진 버질호의 각 칸에 핵 폭탄을 하나씩 싣고 코어에 순서대로 하나씩 떨어뜨려 연쇄 폭발을 일으킨다는 것이었다. 핵을 하나씩 터뜨리는 와중에 짐 스키마저 죽고 조슈아와 차일스만 결국 남게 되고 마지막 한 개 남은 핵 폭탄으로는 코어를 회전시키기에 역부족이라는 사실을 이들은 깨닫게 되는데...
영화속과학적내용
* 인공지진으로 적을 공격하는 비밀 병기 데스티니 (D-E-S-T-I-N-Y)를 개발
* 인간이 외핵으로 들어감
..... 더 있긴 있던거 같은데 .. 기억이 잘 ....
영화를보고느낀점
솔직히 본지 오래된 영화라 잘 생각이 나질않는다 . (아마 1-2달 전쯤에 봐서 ,,)
뭐 앞부분과 뒷부분을 조금 못봐서 좀 그렇긴한데 정말 재밌게 봤었던 영화이다 .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은 버질호가 빈공간으로 가서 뭔 보석같은 곳에 멈춰서 한사람이 죽는 장면 ...
좀 안타까웠긴 했지만 왠지 모르게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다 .
마음에 안드는 점이라면 왠지 모르게 아마겟돈과 비슷한점도 있었달까 ... ?
또한 항상 그렇듯이 [ 미국인들이 지구를 지킨다 ] 라는 맘에 안드는것 빼곤 재밌었다 >_<
평소엔 영화보는 장르가 로맨틱코미디 아니면 공포로 정해져있었는데
이런영화를 점점 많이 접해야 할것같다 'ㅅ'!
/ 아 , 옥의 티라면 소수라면서 1도 쳤다는점 - 0-!(영화중간쯤)
[참고] 코어의 과학적 오류 'ㅅ'
①. 외핵에 핵폭발을 시킬때
외핵에 핵폭발을 시킬경우 제일 중요한건 어디다가 폭발을 해야하는지 입니다.
근데 영화 코어에서는 대충대충 계산해버리죠? 것도 암산으로...
지금 지구상에 나와있는 최고의 컴퓨터로 계산한다해도 무리일껍니다.
외핵이 도는 속도가 핵폭발을 일으켜서 다시 돌리는 속도와 다르면 지구는 더욱 황폐해질꺼 같네요.
②. 외핵에서 핵폭발을 일으켰는데 지구에서는 아무런문제가없다
외핵에서 핵폭발을 일으키면 엄청난 압력때문에 맨틀이 흔들리게 되고
그럼 지각또한 엄청난 지진이 일어날껍니다. 근데 영화에선 아무런 문제도 없죠..
③. 버즐이라는 Ship에 대해..
버즐이라는 배가 지구 지각을 뚫고 맨틀도 뚫고 외핵으로 榕載≠?
외핵에는 엄청난 압력과 열이 있습니다. 이건 중심부로 들어갈수록 커지구요.
근데 현재 지구상에는 그런 압력과 열을 감당해낼 신소제가 없습니다.
④. 외핵의 운동에너지는 자연적으로 다시 재가동됩니다.
만약 외핵이 운동을 멈춘다고 하면.. 하루가 엄청 길어지고 자연적인 변화가 분명있습니다.
하지만 외핵의 운동에너지는 다시 복구가 된다고 합니다.
[ 출처 - 네이버지식검색]